/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핸드폰 클립보드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클립보드에 사진이나 문구를 저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핸드폰-클립보드-복구-상태

 

참고로 클립보드는 데이터가 임시적으로 저장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일일이 입력하기 어려운 문구들을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붙여넣기를 하다 보면 이전에 복사했던 내용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어떻게 다시 복구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클립보드 복구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클립보드를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삼성 키보드 되돌리기 기능 이용하기
  2. 저장된 모든 클립보드 기록 확인하기

 

 

삼성 키보드 되돌리기 기능 이용하기

 

만약 클립보드에서 삭제된 문구를 직접 입력하셨다면 삼성 키보드의 되돌리기 기능을 이용해 바로 복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입력 창 누르기

 

우선 임의의 [입력 창]을 하나 2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참고로 저는 메시지 앱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카카오톡이나 포털 검색 창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메시지-입력-창

 

2. 되돌리기 항목 누르기

 

그러면 상단에 팝업 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되돌리기] 항목을 눌러 줍니다.

되돌리기-항목

 

3. 이전 입력 내용 복원 확인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이전에 삼성 키보드에 입력했던 내용이 복원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삼성-키보드-입력-내용-복원-완료

 

 

저장된 모든 클립보드 기록 확인하기

 

만약 복사한 문구를 직접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모든 클립보드를 확인해 찾아 주셔야 합니다.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 클립보드에는 50개까지의 기록이 보관되며, 시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해당 기록을 확인하시면 복사한 문구를 대부분 복구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입력 창 터치

2. 더 보기 탭 누르기

 

일단 입력 창을 가볍게 터치해 삼성 키보드를 띄워 주신 후 우측 상단의 [더 보기(점 3개 모양)] 탭을 눌러 줍니다.

삼성-키보드-더-보기-탭

 

3. 클립보드 목록 선택

 

더 보기 탭을 누르면 아래처럼 다양한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클립보드]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클립보드-목록

 

4. 클립보드 기록 확인

 

이제 이곳에서 클립보드에 저장되었던 기록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보시면서 천천히 확인해 보세요. 만약 기록을 찾으셨다면 [해당 항목]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클립보드-기록
클립보드-기록

 

5. 입력 창에 복구 확인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복사했던 문구가 입력 창에 정상적으로 복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클립보드-복구-완료

 

▼ 갤럭시 클립보드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클립보드 지우기 방법 2가지 (부분, 전체 모두 가능)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클립보드 복구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복원이 안 되시는 분들은 데이터 복구 센터를 알아보셔야 될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이해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모두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