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단체 문자 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알고 지내던 지인이나 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등 여러 명에게 동일한 내용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발송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체 문자는 새해 인사나 특별한 날에 안부를 묻는 용도로 사용되는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신종 보이스피싱이 나타날 때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가장 많이 보내게 되는 거 같습니다.

 

카톡-단체-문자-보내기-이미지

 

사실 카카오톡에서 단체 문자를 보내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단톡방(그룹 채팅방)을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방에 모인 사람들끼리 친분이 없는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친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문자를 받는 분이 나이가 좀 있으시거나 예의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1:1 채팅방을 통해 각 각 보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 카카오톡 단체 문자 보내기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셨던 분들은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해서 각 채팅방에 일일이 보내셨을 건데요. 지금부터는 이렇게 하실 필요 없이 아래 방법을 통해 단체 문자를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카톡 단체 문자 보내기

 

 

방법 자체는 간단해서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카카오톡 앱 실행

2. 친구 목록 들어가기

3. 내 프로필 누르기

 

먼저 카카오톡 앱에 들어와 주신 후 좌측 하단의 [사람] 아이콘을 눌러서 친구 목록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위쪽에 있는 [내 프로필]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앱-내-프로필-사진

 

4. 나와의 채팅 목록 누르기

 

다음으로 화면 왼쪽 밑에 있는 [나와의 채팅]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나와의-채팅-목록

 

5. 보내고 싶은 메시지 입력

6. 메시지 길게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나와의 채팅방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단체 메시지로 보낼 내용을 입력해 줍니다. 이제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해당 메시지를 손가락으로 2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나와의-채팅방에서-작성된-메시지

 

7. 공유 항목 터치

 

메시지를 꾹 누르면 아래처럼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 창에서 [공유]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팝업-창-공유-항목

 

8. 카카오톡 목록 선택

 

그러면 메시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등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카카오톡] 목록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목록

 

9. 전송할 사람 체크

10. 확인 문구 누르기

 

다음으로 카톡 친구 목록에서 메시지를 보낼 사람들을 터치해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친구 선택은 카카오톡 기능 상 10명 이하로만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제 체크 표시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우측 상단의 [확인] 문구를 눌러 줍니다.

공유-가능한-카톡-친구-목록

 

11. 1:1 채팅방(10명 이하) 항목 터치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1:1 채팅방(10명 이하)] 항목을 선택합니다. 만약 그룹 채팅방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에서 선택된 친구들과의 단체 채팅방이 만들어면서 메시지가 전송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자-전송-방법-선택-팝업-창

 

12. 전송 성공 확인

 

전송 방법까지 선택하신 분들은 이제 아래 사진처럼 단체 문자 전송이 성공했다는 알림 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전송-성공-알림-창

 

만약 1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분들은 6~12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서 보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문자를 받을 사람들의 수가 아주 많거나 주기적으로 전송하셔야 하는 분들은 대량 발송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게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전송된 단체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전송한 단체 메시지가 실제로 사람들에게 잘 전달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채팅 목록으로 이동하기

2. 채팅 내역 확인

 

우선 카톡 화면 하단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눌러서 채팅 목록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리고 위쪽의 화면을 보시면 선택한 모든 사람들에게 메시지가 잘 전송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단체-문자-전송-확인-방법

 

▼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단체 문자를 보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단체문자 보내는법 쉽네요

 

 

▼ 카카오톡 메시지를 예약 전송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예약문자 보내기 (카카오톡 예약전송) 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카톡 단체 문자 보내기와 발송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은 메시지를 여러 번 전송하셔야 하는 분들은 이런 식으로 공유 기능을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남겨 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모두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에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오늘도 행운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