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이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보안폴더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굉장히 유용하고 다양하게 쓰이는 기능이지만 보안폴더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 거 같은데요. 그렇다면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보안폴더는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사실 저도 처음 들었을 땐 보안폴더라는 단어가 굉장히 어색했던 거 같아요. 그땐 단순히 보안이 걸려있는 휴대폰 폴더인가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밑에서 알려드리겠지만 보안폴더란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과 분리되는 나만의 비밀공간을 의미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

 

그래서 보안폴더를 잘 활용하면 여기로 남에게 들키기 싫은 사진, 앱, 동영상, 오디오 등을 옮길 수 있어서 스마트폰을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앱들이 보안폴더를 새로운 공간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SNS 계정 2개를 동시에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장점들로 인해 갤럭시 보안폴더 기능은 아주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데요. 게데가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 핸드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아래에서 갤럭시 보안폴더 이동 및 해제 방법 등 다양한 보안폴더 사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공간으로 이동

 

 

먼저 갤럭시 보안폴더 공간으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들어가실 수 있는데요. 갤럭시 휴대폰 화면 맨 위의 상단바(상태표시줄)를 누르신 후 아래로 쭉 내려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공간으로 이동1

 

여기서 와이파이, 데이터, 블루투스 등 갤럭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쪽의 보안 폴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공간으로 이동2

 

그러면 갤럭시 화면에서 앱 하나가 새로 생기게 되는데 아래사진처럼 보안 폴더 앱이 최신으로 생성됩니다. 보안폴더 공간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이 앱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보안폴더 공간으로 이동3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 - 앱 추가

 

먼저 보안폴더는 남에게 들키기 싫은 앱을 숨길 때 많이 사용됩니다. 갤럭시에서는 앱 추가 기능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실제로 소개팅 어플이나 다른 민감을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보안폴더로 옮기신 다음 일반 핸드폰에서 보이는 어플을 삭제하시면 남에게 들킬 염려 없이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보안폴더로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아래에 앱 추가와 파일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2 가지 다 알아볼 건데 먼저 앱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앱 추가1

 

그리고 보안폴더로 옮길 앱들을 선택해 주신 후 오른쪽 아래의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만약 앱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위쪽의 검색 칸에 앱 이름을 입력해 주신 후 찾으셔도 됩니다. 앱 추가가 완료되면 원래 핸드폰 화면에서 앱을 삭제하셔도 보안폴더에 들어가서 그 앱을 바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앱 추가2

 

보안폴더 사용법 - 파일추가

 

보안폴더 사용법에는 앱 추가 말고도 파일 추가 또한 가능한데요. 파일 추가 역시 앱 추가와 같은 맥락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파일 추가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보안폴더 파일 추가1

 

추가할 수 있는 파일의 종류는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문서, 내 파일로 총 5가지 입니다. 갤러리에 있는 민감한 사진과 동영상을 보안폴더로 옮기신 다음 갤러리 내에서 삭제하시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디오(음악)나 문서, 내 파일 앱에 있는 목록들까지 옮기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파일 추가2

 

저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파일인 이미지(사진)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내 스마트폰 갤러리가 열리고 여기서 보안폴더로 옮기고 싶은 사진을 터치해 선택해 줍니다. 저는 임의의 사진들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모두 선택하셨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완료를 누르면 아래에 파일 이동/복사 창이 뜨게 되는데요. 복사를 누르면 일반 핸드폰 화면과 보안폴더 모두 파일(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을 누르면 원래 핸드폰 화면에 있던 앱이나 파일이 삭제된 후 보안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복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동을 하게 되면 실수로 중요한 파일 및 사진이 일반 화면에서 삭제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복사를 선택하고 따로 들어가서 삭제해 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파일 추가4

 

갤럭시 보안폴더 잠금방식 설정 방법

 

보안폴더 사용법 중 가장 중요한 기능이 잠금방식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파일의 경우 더 높은 보안을 가지는 잠금방식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먼저 초기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잠금방식 설정 1

 

그러면 잠그고 닫기, 나만의 앱 편집, 설정, 문의하기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설정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잠금방식 설정 2

 

 

이제 보안 폴더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첫번째에 있는 잠금 방식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현재 저는 패턴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원래 사용하고 있던 잠금화면방식이 그대로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잠금방식 설정 3

 

보안방식은 패턴, PIN, 비밀번호, 지문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생체 인식인 지문은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식은 아니고요. 편하게 보안폴더에 들어갈 수 있는 패턴을 설정 하시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아주 중요한 파일이라 높은 보안성을 요구한다면 PIN 이나 비밀번호를 터치해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잠금방식 설정 4

 

갤럭시 보안폴더 해제 및 삭제 방법

 

마지막으로 보안폴더 사용법 중 해제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중복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보안폴더 초기화면에서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누르신 후 설정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핸드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셔서 추가 설정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방법1


추가 설정으로 들어가면 전체 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 Samsung Pass, 자동 입력 서비스, 데이터 사용, 삭제 메뉴가 나오는데요. 삭제를 터치해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방법2

 

그러면 아래에 보안 폴더 삭제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누르면 보안폴더 내에 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 파일 등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보안 폴더에서 미디어 파일 내보내기 목록을 체크하시면 삭제된 데이터 복구가 무료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방법3

 

보안폴더를 해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단바(상태표시줄)를 아래로 내리신 후 보안폴더 버튼을 터치해서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해제방법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 보안폴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안폴더 사용법에는 제가 설명해 드린 부분 외에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전부 소개해 드릴 수 없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핵심 기능만 모아서 알려드렸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보안폴더를 사용함에 있어서 무리가 없기 때문에 보안폴더를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최근 개인정보보안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웬만한 앱이나 프로그램들 보다 보안성과 기능이 뛰어나니 한 번쯤은 보안폴더를 사용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