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키보드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삼성 키보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기본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키보드의 크기가 나에게 너무 작거나 크게 느껴져 불편함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손가락이 굵어서 작은 자판 크기 때문에 오타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삼성 키보드의 크기를 조절한 이후로는 오타가 거의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키보드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나에게 맞는 크기로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키보드 크기 썸네일

 

조절하는 방법 자체도 간단하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순서대로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키보드 크기 변경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크기 조절 방법

 

첫 번째 방법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을 이용해 키보드 크기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기본 설정 앱 실행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설정 메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조금 아래쪽으로 내리신 후 일반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일반 메뉴 들어가기

 

다음으로 삼성 키보드 설정 메뉴를 눌러 줍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버전이 11 보다 낮거나 One UI 버전이 3.0 아래인 경우 화면이 조금 다르게 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아직 진행되지 않은 기종이다 보니 조금 다른 방법으로 들어가 주셔야 하는데요.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 스타일 및 레이아웃 또는 키보드 구성 및 피드백 순서도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 메뉴 터치

 

삼성 키보드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스크롤을 내리셔서 크기와 투명도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크기와 투명도 메뉴 누르기

 

이곳에서 갤럭시 키보드 크기와 투명도를 조절하실 수 있는데요. 파란색 테두리의 핸들을 움직여 원하는 크기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키보드 크기 조절 방법

 

왼쪽 사진은 가로와 세로 길이를 최소로 설정한 키보드의 크기이고 오른쪽 사진은 최대로 설정한 자판 크기입니다. 아래에서 잘 비교해 보시고 이 사이에서 원하는 크기로 변경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조절 후에는 반드시 완료 버튼을 눌러 저장해 줍니다. 만약 원래 크기로 복구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초기화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키보드 최소 크기갤럭시 키보드 최대 크기

 

추가적으로 삼성 키보드는 크기뿐만 아니라 위치도 바꾸는 것이 가능한데요. 키보드 중간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드래그하셔서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키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이동 방법

 

입력창에서 갤럭시 키보드 크기 변경하는 방법

 

두 번째 방법으로 입력창에서 바로 키보드 크기를 바꾸실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편리하게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먼저 입력창을 터치해서 삼성 키보드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참고로 저는 카카오톡을 예시로 설명드리지만 어떤 입력창을 누르셔도 상관없습니다. 키보드가 올라온 분들은 우측 상단에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입력창 터치 후 키보드 더 보기 버튼 누르기

 

더 보기로 들어가시게 되면 손글씨, 검색, 번역, 삼성 패스 등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키보드 크기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키보드 크기 목록 선택

 

그리고 키보드 측면에 있는 핸들을 드래그하셔서 원하는 크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입력창에서 바로 바꾸게 되면 빠르게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거 같습니다.

입력창에서 갤럭시 키보드 크기 조절하는 방법

 

 

지금까지 갤럭시 키보드 크기 조절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키보드 크기가 불편하셨던 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내 손에 맞게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