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방문자-그래프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SNS로 소통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 SNS 중에서 특히 카카오스토리는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함께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런데 카카오스토리를 하다 보면 내 게시글에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방문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방문수 그래프를 통해 내 게시글의 반응도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방문수는 SNS를 운영하는데 큰 원동력이 되기도 하는데요. 또한 반응도를 높이는 방법을 분석할 수 도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

 

 

카카오스토리의 방문자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방문수 사용 기능 활성화하기
  • 방문자 공개범위 설정하기
  • Today 그래프 보기

 

 

방문수 사용 기능 활성화하기

 

내 프로필과 게시글의 방문자 숫자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방문수 사용 기능을 먼저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1. 카카오스토리 앱 실행

 

우선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스토리 앱에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스토리-앱

 

2. 내 프로필 탭 누르기

 

카카오스토리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프로필 탭을 눌러 줍니다.

내-프로필-탭

 

3. 더 보기 아이콘 터치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줄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4. 내스토리 공개범위 설정 목록 선택

 

더 보기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 스토리 설정 카테고리에 있는 내스토리 공개범위 설정 목록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스토리-공개범위-설정-목록

 

5. 방문수 목록 들어가기

 

다음으로 맨 밑에 있는 방문수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방문수-목록

 

6. 방문수 사용 항목 활성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방문수 사용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아래 사진처럼 체크해 주세요. 만약 이미 체크가 되어 있는 분들은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방문수-사용-항목-체크

 

 

방문자 공개범위 설정하기

 

위에서 방문자 그래프가 나오도록 만들었으니 이제 공개범위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1. 공개범위 목록 누르기

 

방문수 목록에 다시 들어오신 후 공개범위 목록을 눌러 줍니다.

 

공개범위-목록

 

2. 공개범위 항목 선택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내가 원하는 공개범위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방문 그래프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싫은 분들은 나만보기 항목을 눌러 주시면 되는 겁니다.

공개범위-선택-팝업-창

 

 

Today 그래프 보기

 

이제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의 Today 그래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 프로필 탭 터치

2. 히스토리 목록 누르기

 

우측 하단의 내 프로필 탭을 다시 터치해 주신 후 위의 목록 바에서 4번째에 있는 히스토리 목록을 눌러 줍니다.

히스토리-목록

 

3. 방문자 그래프 확인

 

이제 화면을 아래 방향으로 내려 보시면 이렇게 Today 항목에서 내 방문자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방문자-확인

 

 

방문자 숫자 올라가는 기준

 

혹시 방문자 숫자가 올라가는 기준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설정 상 내 프로필과 게시글(사진)에 모두 방문 숫자가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내 프로필에 들어와서 사진 2장을 봤다고 가정하면 내 프로필에서 +1, 사진에서 +2의 수치가 적용되어 총 방문자수는 3으로 표시됩니다.

 

다시 말해서 방문수가 3으로 나온다고 해서 3명이 방문한 것이 아닐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점만 잘 기억해 주시면 정확한 방문자를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상대방이 새로고침을 하는 경우에도 방문수가 계속 오르게 된다고 하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방문자가 쭉 오르는 분들은 이런 가능성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방문수는 7일까지만 보는 것이 가능하며, 어떤 사람이 방문했는지는 알 수 없다고 하네요. 혹시 읽어보시다가 이해가 안 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