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시계 초단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손목시계를 많이 이용했지만 최근에는 핸드폰이나 스마트 워치 등 전자 기기를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갤럭시-시계-초단위-표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자 기기 중 하나인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분단위까지만 표시됩니다.

 

그런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종종 초단위까지 표시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인터넷 결제, 수강 신청, 메시지 전송 등이 해당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이벤트나 쇼핑 등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갤럭시에 초단위까지 표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서 초시계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시계 초단위 만들기

 

 

갤럭시 핸드폰 시계를 초단위로 만드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잠금화면에서 시간 초단위 표시하기
  • 상단바 초시계 표시하기

 

 

잠금화면에서 시간 초단위 표시하기

 

첫 번째로 잠금화면에서 시간을 초단위까지 표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쉬운 내용이지만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갤럭시 잠금화면에서 [시간] 부분을 가볍게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잠금화면-시계

 

2. 그러면 초단위의 시간이 추가로 생기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초시계

 

하지만 이 방법은 잠금화면에 꼭 들어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강 신청 등 스마트폰으로 정확한 타이밍을 맞춰야 하는 경우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상단바에 시계초를 만들고 싶어 하시는데요. 하지만 갤럭시에서는 이런 설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상태바 초시계 어플을 따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상단바 초시계 표시하기

 

1. 스토어에 [상태바 초시계] 앱을 검색하신 후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상태바-초시계-어플

 

2.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어플을 실행하신 후 [상태바 초시계 동작]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만약 비활성화 상태인 분들은 버튼을 눌러서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상태바-초시계-동작-메뉴-활성화

 

3. 이제 스마트폰 좌측 상단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상단바에 [초시계]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상단바-초시계

 

간혹 이 어플은 오류가 발생해서 위의 방법을 따라 하셔도 초시계가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분들은 앱 삭제 후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 설치할 때 초단위가 안 나왔었는데 삭제 후 재설치를 하니 정상적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상태바 초시계 스위치 생성하기

 

추가적으로 상태바에 초시계 스위치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일단 해당 어플에 들어와 주신 후 [상태바에 동작 스위치] 목록을 체크해 줍니다.

상태바에-동작-스위치-목록-체크

 

2. 갤럭시 상단바(상태 표시줄)를 밑으로 내려 줍니다.

3. 그러면 아래처럼 상태바에 [초시계 스위치]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만약 초시계를 없애고 싶은 분들은 우측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꺼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다시 표시하고 싶다면 켜주세요.

상태바-초시계-스위치

 

▼ 갤럭시 시계를 24시간 형식으로 바꾸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시계 24시간, 12시간 형식 바꾸기 10초 만에 하는 방법

 

 

▼ 갤럭시 잠금화면에 항상 시계를 표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always on display(aod) 기능 설정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시계 초단위 생성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잠금화면과 전용 앱 설치를 통해 초시계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