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시계를 24시간 또는 12시간 형식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시계-24시간-형식

 

하루는 24시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오전, 오후로 나누어서 12시간 형식으로 표시하는 분들도 있고 단순히 24시간 형식으로 표시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어떤 형식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지만 본인이 더 알아보기 쉬운 형식으로 표시하는 것이 좋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12시간 형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밑에서 알려드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시계 형식이 12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24시간으로 바꾸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바꾸실 수 있으니 아래에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시계 24시간 형식으로 바꾸기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11 버전의 갤럭시 노트 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다른 갤럭시 모델의 스마트폰들도 모두 동일하게 적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핸드폰-기본-설정-앱-들어가기

 

2.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일반]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일반-목록-누르기

 

3. 일반 목록에 들어오신 분들은 [날짜 및 시간] 메뉴를 찾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날짜-및-시간-메뉴-터치

 

4. 마지막으로 [24시간 형식 사용]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 사진처럼 파란색으로 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좌측 상단의 시간을 보시면 24시간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24시간-형식-사용-항목-활성화-버튼-켜기

 

▼ 갤럭시 휴대폰의 시간과 날짜를 마음대로 바꾸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시간 및 날짜 강제로 변경하는 방법 2가지

 

 

12시간 형식으로 시계 변경하기

 

반대로 12시간 형식으로 다시 변경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같은 순서로 들어오신 후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24시간 형식 사용 활성화 버튼 끄기

갤럭시-시계-12시간-형식으로-변경하는-방법

 

▼ 갤럭시 바탕 화면에 시계를 크게 표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바탕화면 시계표시 방법(핸드폰 시계화면 설정)

 

 

맺음말

 

지금까지 갤럭시 시계를 24시간 형식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