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차단 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차단한 번호로 메시지가 오면 자동으로 차단 메시지 보관함 즉 스팸함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핸드폰-차단-문자

 

다시 말해서 차단된 문자는 아예 오지 않는다거나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보관함에 잘 저장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종종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야 하거나 특별한 이유 때문에 차단 메시지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팸함으로 들어가 주시면 누가, 어떤 내용을 보냈는지 전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들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핸드폰 차단 문자 확인하기

 

 

참고로 저는 갤럭시 노트 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LG나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먼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된 [메시지]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기본-메시지-앱

 

2. 메시지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점-3개-아이콘

 

3. 그러면 아래처럼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팝업-창-설정-항목

 

4. 이곳에서 메시지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4번째에 있는 [번호 및 메시지 차단]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번호-및-메시지-차단-목록

 

5. 다음으로 [차단 메시지] 목록으로 눌러 줍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은 밑에서 차단 전화번호들을 확인할 때 또 나오는 내용이니 들어가는 방법 정도는 기억해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차단-메시지-목록

 

6. 차단 메시지 목록으로 들어오게 되면 아래와 같이 차단 문자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락처나 번호 우측을 보시면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데 현재 스팸함에 쌓인 차단 메시지의 개수입니다. 쌓인 문자까지 전부 보려는 분들은 원하는 항목에 들어가 주세요. 저는 설명을 위해 첫 번째 항목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단-문자-확인
스팸함

 

7. 차단 항목에 들어가게 되면 이런 식으로 해당 번호로 온 [모든 스팸 메시지]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모든-차단-메시지-확인

 

 

메시지 차단한 번호 확인하는 방법

 

혹시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현재 메시지를 차단한 번호를 모두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확인과 동시에 차단을 해제하거나 다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잘 기억해 두시면 나중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 우선 메시지 앱 > 점 3개 버튼 > 설정 >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순서로 들어와 주신 후 가장 위쪽에 있는 [수신 차단]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수신-차단-목록

 

2.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차단했던 번호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만약 차단을 해제할 번호가 있다면 해당 항목 오른쪽의 -(빼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반대로 차단을 하고 싶다면 위쪽의 [전화번호] 입력 칸에 상대방 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우측의 +(플러스)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차단한-상대방-번호-항목
차단한-번호-항목

 

▼ 수신 차단을 해제하는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수신차단 해제방법 2가지

 

 

▼ 통화 연결음으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여부를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신차단시 통화연결음 확인방법 - 수신거부하면 상대방에게 뜰까?

 

 

마치며

 

지금까지 스마트폰 차단 문자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차단 번호를 보는 방법도 알려드렸으니 수신 차단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실수 방지를 위해 가끔씩 확인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