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신차단시 통화연결음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때 통화연결음이 얼마나 울리는지에 따라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것인지 단순히 못받는건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해서 친구가 제 전화번호를 차단했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확인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연결음이 끊기고 마지막에 나오는 안내멘트를 듣고도 수신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으로 연결한다는 멘트는 자주 들어보셨을 거예요. 이 멘트가 나오기 전에 통화연결음이 몇번 울리는지에 따라 내 번호가 차단당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수신차단시 통화연결음

 

수신차단시 통화연결음 확인방법

통신사나 핸드폰 기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통화 연결음이 2~3번 정도 울린 뒤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 멘트가 나온다면 차단이 거의 확실합니다. 물론 그 시점에서 바로 끊어 버렸을 때에도 같은 멘트가 나오기 때문에 두번 정도만 더 걸어보신 후 확실하게 판단하시는게 좋습니다.

수신거부방법1
수신차단 방법 1

 

흔히 있는 경우는 아니지만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했을 경우에도 수신차단시 통화연결음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조상 실수로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아이폰 사용자라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수신거부방법2
수신차단 방법 2

 

참고로 방해금지모드란 핸드폰에 오는 모든 전화, 메시지, 카카오톡 등 모든 알림을 차단하는 모드인데요. 갤럭시에서도 물론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평소에 일을 많이 하거나 바쁜 사람이라면 몇시간 뒤에 다시 연락해 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수신거부방법3
수신차단방법 3

 

만약 통화연결음이 1분 이상 울린뒤 삐소리 메시지가 나온다면 핸드폰의 신호음이 오래 걸려 자동으로 수신거부처리가 된 상태입니다. 전화를 걸었을 때 연결음이 무제한으로 반복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한 통화요금을 줄이기 위해서 자동으로 끊어지게 됩니다.

수신거부방법4
수신차단 방법 4

 

물론 상대방이 통화권 이탈 지역에 있는 경우에도 위의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통신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국내의 대부분에서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사실 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한국에는 통화권 이탈 지역이 거의 없기 때문에 굳이 생각해 본다면 산속이나 엘리베이터 정도 있을 거 같습니다.

차단 상대에게 전화걸기
전화거는중

 

가끔씩 고객님의 전화기가 꺼져있다는 안내멘트가 나올 때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일단 수신차단은 절대 아니며 말 그대로 상대방 핸드폰이 전원이 꺼져있을 때 이런 멘트가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일 수 있으니 나중에 전화를 다시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수신차단 화면
수신거부

 

비행기탑승(에어플레인)모드를 설정하셨을 경우에도 전원이 꺼져있다는 음성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카카오톡을 몰래 읽거나 스마트폰 충전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비행기모드가 많이 사용됩니다. 비행기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전원이 꺼진 상태로 인식되기 때문에 부재중전화도 확인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남겨주셔서 확인되도록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kt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금 고객님이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안내멘트가 나올 수 있는데요. 아까 제가 위에서 설명해 드렸던 삐소리후 소리샘 음성메시지가 동일한 의미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수신차단 해제하기방법1수신차단 해제하기방법2
수신차단 해제방법 1 

 

수신거부하면 상대방에게 따로 알림은 가지 않지만 계속해서 연락이 안된다면 전화로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상대 마음에 상처를 주고 싶지 않으시다면 그대로 두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수신차단 해제하기방법3수신차단 해제하기방법4
수신차단 해제방법 2

 

지금까지 수신차단시 통화연결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엔 개인정보유출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스팸전화번호를 차단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괜히 엉뚱한 사람을 차단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수신거부하면 상대방에게 이런식으로 표시되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