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인증번호가 안와요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개인정보를 확인할 때 휴대폰 본인인증을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하는 방법에는 공인인증서, 문자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인증 문자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자 인증 방법은 간편하기도 하지만 메시지를 수신해야 하기 때문에 오류가 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인증번호가 안와요 문제인데요. 핸드폰 설정이나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해서 가끔씩 휴대폰에 인증번호가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번호가 안와요 썸네일

 

이런 경우 일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아래쪽에서 알려드리는 해결방법을 참고하시면 휴대폰 인증번호가 안와요 문제를 바로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휴대폰 인증번호가 안와요 해결방법

 

휴대폰에서 문자 메시지가 오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차단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단된 전화번호에서 오는 문자들은 스팸으로 분류되어 우리가 확인할 수 없게 되는데요. 스팸함에 들어가서 인증문자를 보는 방법과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시지 앱을 터치해 줍니다.

기본 메시지 앱 실행

 

그러면 아래와 같이 문자 기록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문자 기록 및 더보기 버튼 누르기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삭제, 카테고리 편집, 단체 문자 보내기, 별표 메시지, 휴지통, 설정, 문의하기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메시지 설정 메뉴 터치

 

이곳에서 휴대폰 메시지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채팅+ 설정, 대화 카테고리 표시, 알림,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추가 설정, 메시지 정보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4번째에 있는 번호 및 메시지 차단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인증번호 안와요 썸네일

 

그러면 수신 차단, 차단 문구, 차단 메시지, 발신번호 없는 메시지 차단, 오래된 스팸 메시지 삭제, 스팸 신고 안내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차단 메시지 목록을 눌러 줍니다. 간혹 수신 차단이나 차단 문구로 들어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차단을 해제하시더라도 스팸함의 메시지는 볼 수 없기 때문에 저와 같은 방법으로 따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차단 메시지 목록 선택

 

차단 메시지에 들어오시면 내가 차단했던 전화번호에게서 온 모든 문자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본인확인 인증번호라고 나와있는 목록을 눌러 주세요.

차단된 메시지 및 인증번호 목록 누르기

 

메시지를 누르면 이렇게 한국모바일인증에서 온 본인확인 인증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인증 문자를 받은 분들은 가장 아래쪽에 있는 최신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이제 이 번호를 외우거나 복사해 주시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6자리 인증번호 확인

 

한국모바일인증이 본인확인을 할 때마다 문자를 보내서 스팸이라 인식해 차단하신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이제 이 차단을 해제해서 정상적으로 인증번호를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편집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메시지 차단 해제하는 방법

 

그리고 차단을 해제할 전화번호를 터치해 체크해 주신 후 왼쪽 아래에 있는 번호 차단해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이 전화번호는 스팸처리가 해제되어 일반 메시지처럼 인증번호 문자를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메시지 차단 해제 완료

 

휴대폰 pass 인증서 발급받기

 

문자로 일일이 본인인증을 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pass 인증서를 발급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인증번호가 안와요 문제를 신경 쓰실 필요도 없으며 실제로 제가 사용 중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일단 인증 화면으로 들어가셔서 이동 통신사와 이용약관 동의에 체크하시고 하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pass 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원래 이곳의 맨 밑에 있는 문자로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서 본인인증을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 문자 버튼을 누르지 않고 바로 위쪽에 있는 앱 설치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앱 설치하기 버튼 터치하기

 

pass 본인 확인 어플은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앱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해당하는 어플이 나오기 때문에 바로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어플 확인 후 설치 버튼 누르기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열기 버튼을 누르고 회원가입 및 비밀번호 설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까지 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실제로 본인인증을 하시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이렇게 문자 없이도 내가 설정한 비밀번호 만으로도 쉽게 본인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pass 본인인증 하는 방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간편 본인확인 완료 문구가 뜨게 되는데요. 이제 인증 창으로 돌아가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가 완료됩니다.

휴대폰 인증번호가 안와요 문제 해결 완료

 

지금까지 휴대폰 인증번호가 안와요 2가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인증번호 횟수가 초과되어 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인증번호를 보낼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는데 이를 넘게 되면 문자를 받을 수 없게 되는 겁니다.

 

▼pass 앱에서 문자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는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pass 휴대폰 본인 인증하는 방법

 

그래도 추가 인증을 하시거나 몇 시간 또는 하루 정도를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인증 횟수 제한이 풀리게 되니 그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초과되는 즉시 알려주기 때문에 제한 여부를 바로 알아차리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런 인증 절차가 복잡한 분들은 pass 휴대폰 인증서를 발급해서 본인인증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