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문자 휴지통 위치를 찾는 방법과 스마트폰 메시지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핸드폰에 메시지 휴지통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문자-휴지통-위치

 

이 휴지통 기능을 이용하면 실수로 삭제한 핸드폰 메시지를 복구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기존에는 문자를 삭제하게 되면 백업을 따로 해두지 않는 한 완전히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삭제를 하시더라도 휴지통에 임시적으로 보관되기 때문에 잘못 삭제한 메시지들을 복원하는 것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문자 휴지통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문자 휴지통 위치 들어가기

 

 

갤럭시 휴대폰의 메시지 휴지통 기능은 One UI 3.0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휴지통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좌절하지 마시고 밑에서 설명드리는 다른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설명을 위해 저에게 온 '안녕'과 '잘 지냈어'라는 메시지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삭제할-2개의-메시지

 

아래 사진처럼 친구에게 받은 문자를 삭제했는데요. 이 2개의 메시지를 정확히 그 자리에 복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문자-메시지-삭제-화면삭제된-문자-메시지

 

 

1. 우선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메시지] 앱을 터치해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기본-메시지-앱-들어가기

 

2.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점-3개-모양-더-보기-아이콘-누르기

 

3. 그러면 항목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휴지통]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만약 이 항목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다른 방법을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시지-휴지통-항목-선택
갤럭시-메시지-휴지통-기능

 

4. 휴지통 항목에 들어오게 되면 삭제된 메시지와 상대방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메시지를 여러 개 삭제하신 분들은 저처럼 가장 최근에 삭제된 문자만 보이실 거예요. 이제 복원할 메시지가 있는 항목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한-메시지-확인

 

 

삭제한 스마트폰 문자 메시지 복구하기

 

 

위쪽에서 문자 휴지통의 삭제된 메시지 항목까지 들어오신 분들은 이제 복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우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편집-문구

 

2. 그리고 복구하고 싶은 메시지를 터치해 체크해 주신 후 좌측 하단의 [복원]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삼성-스마트폰-메시지-복원-버튼

 

3. 그러면 하단에 '메시지를 복원했습니다'라는 알림이 뜨게 될 겁니다.

삭제된-메시지-복구-알림
메시지-복구-알림

 

4. 이제 다시 상대와의 메시지 화면으로 이동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삭제한 문자들이 복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의 경우 아까 삭제했던 '안녕'과' 잘 지냈어'가 모두 잘 복원되었네요.

삭제한-문자-복구-확인

 

참고로 메시지 휴지통의 보관기간은 30일입니다. 만약 30일이 지나게 되면 메시지가 완전히 삭제되니 그전에 꼭 복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만약 휴대폰에 휴지통 기능이 없거나 삭제한 지 30일이 지난 분들은 아쉽게도 위의 방법으로는 문자 데이터를 복구하실 수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삭제된 문자 복구 방법(휴대폰 문자 메세지 복구 복원 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문자 휴지통 찾기 방법과 삭제한 메시지를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메시지를 실수로 삭제하신 분들은 휴지통 기능을 이용해 간단하게 복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인데도 휴지통 기능이 없는 분들은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후 다시 시도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업데이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휴대폰) 소프트웨어 자동업데이트, 수동 다운로드 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