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아이콘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아이콘이 크거나 작아서 불편하신 적이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시력이 좋지 않아서 아이콘 크기를 크게 키운 상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갤럭시 휴대폰에서는 설정 상 크기를 변경할 수 없다 보니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갤럭시-아이콘-크기-조절-화면

 

기본적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아이콘 크기를 변경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배열이나 확대 기능을 이용하면 일률적으로 크기를 조절하는 게 가능합니다.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 갤럭시 홈 화면 및 앱스 화면 비교
  • 갤럭시 아이콘 크기 조절하기
  • 마무리 및 정리

 

 

갤럭시 홈 화면 및 앱스 화면 비교


혹시 홈 화면과 앱스 화면이라는 용어가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아래에서 왼쪽에 있는 사진이 홈 화면이고, 오른쪽에 있는 사진이 앱스 화면입니다. 여기서 홈 화면이란 가장 기본 화면으로,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꺼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앱스 화면은 단순히 핸드폰에 설치된 모든 어플들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홈-화면-및-앱스-화면-비교-사진
왼쪽: 홈 화면, 오른쪽: 앱스 화면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지만 첫 번째 방법에서는 이 2가지 화면의 앱 아이콘 크기를 따로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한 번에 정확히 설정하기 위해서는 홈과 앱스 화면이라는 용어를 잘 구분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갤럭시 아이콘 크기 조절하기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아이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에서 아이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앱 아이콘 배열 변경하기
  2. 쉬운 사용 모드로 아이콘 크게 확대하기

 

 

1. 앱 아이콘 배열 변경하기

 

첫 번째로 앱 아이콘 배열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앱 아이콘 크기를 작게 또는 크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설정 앱 열기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기본-설정-앱

 

2. 홈 화면 메뉴 들어가기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홈 화면]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만약 이 메뉴가 안 보이시는 분들은 [디스플레이] 메뉴에 들어가시면 바로 보이실 겁니다.

홈-화면-메뉴

 

3. 화면 배열 목록 누르기

 

그리고 [홈 화면 배열][앱스 화면 배열] 중 원하시는 목록을 눌러 줍니다. 보통 이 두 화면 모두 설정하기 때문에 모두 눌러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홈 화면 배열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면-배열-목록

 

4. 어플 배열 선택하기

 

다음으로 설정하고 싶은 어플 배열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배열로는 [4x5], [4x6], [5x5], [5x6]이 있는데 배열의 가로와 세로 숫자가 높을수록 아이콘 크기는 작아지게 됩니다. 선택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하단의 [저장] 문구를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플-배열-설정하는-방법

 

5. 홈 화면에서 확인

 

이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홈 화면으로 이동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 크기가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4x5 배열이고 오른쪽이 5x6 배열입니다. 확실히 4줄일 때가 5줄일 때보다 여백이 많아지다 보니 전체적인 아이콘 크기가 모두 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아이콘-크기-변경-확인
왼쪽: 4x5 배열, 오른쪽: 5x6 배열

 

 

2. 쉬운 사용 모드로 아이콘 크게 확대하기

 

두 번째로 쉬운 사용 모드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쉬운 사용 모드란 나이가 좀 많으신 어르신들을 위한 기능으로, 설정 시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항목들을 크게 확대해 줍니다.

 

이 과정에서 어플 아이콘들도 모두 커지게 되는데 배열을 바꾸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사이즈로 변경됩니다.

 

 

1. 설정 앱 누르기

2. 디스플레이 메뉴 터치

 

일단 설정 앱을 눌러 들어와 주신 후 [디스플레이]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디스플레이-메뉴

 

3. 쉬운 사용 모드 목록 터치

 

그리고 스크롤을 밑으로 살짝 내리신 후 [쉬운 사용 모드]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쉬운-사용-모드-목록

 

4. 활성화 버튼 누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하단에 있는 쉬운 사용 모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줍니다.

쉬운-사용-모드-활성화-버튼

 

5. 활성화 여부 확인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파란색으로 켜지면서 쉬운 사용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활성화-여부-확인하는-방법

 

6. 홈 화면과 앱스 화면 비교

 

쉬운 사용 모드는 배열과는 다르게 홈 화면과 앱스 화면 모두 동시에 앱 크기를 확대해 줍니다. 여기서 왼쪽이 홈 화면이며, 오른쪽이 앱스 화면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 화면 모두 3줄로 바뀌게 되면서 어플 아이콘 크기가 자동으로 커지게 됩니다.

쉬운-사용-모드가-적용된-홈-화면-및-앱스-화면-비교-사진
왼쪽: 쉬운 사용 모드가 적용된 홈 화면, 오른쪽: 동일하게 적용된 앱스 화면

 

 

▼갤럭시 스마트폰의 앱 아이콘 종류를 바꾸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 2가지

 

▼카카오톡 채팅방을 홈 화면에서 바로 들어가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홈 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만드는 방법 2가지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아이콘 크기를 조절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첫 번째 방법만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일단 첫 번째 방법으로 앱 크기를 변경해 보시고, 더 크게 키우고 싶은 분들은 두 번째 방법을 적용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두 번째 방법은 쉬운 사용 모드라는 특성상 아이콘 크기를 크게만 확대할 수 있으니 이 점은 반드시 기억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