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통화내역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은 전화를 걸거나 받으면 자동적으로 최근기록에 남게 됩니다. 만약 통화를 하지 않더라도 전화가 온 것만으로 부재중 전화로 뜨게 됩니다.

 

갤럭시-통화내역-삭제-화면

 

사실 통화 기록 자체는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이 내역을 이용해 전화를 걸게 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스팸이나 보이스 피싱 같은 연락이 온 경우가 있는데요.

 

친구나 가족인 줄 알고 전화하다가 실수로 스팸 번호로 전화를 걸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 일이 발생하면 최악의 경우 돈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하는 행동입니다. 그러므로 통화 내역에 스팸 기록이 있는 분들은 실수 방지를 위해 지워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최근기록에서 전화를 자주 거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서 꼭 통화 내역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통화내역 삭제하기

 

 

갤럭시 휴대폰에서 통화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은 적용 범위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통화기록 일부 삭제하기
  2. 갤럭시 휴대폰 통화내역 전체 삭제하기

 

 

1. 갤럭시 통화기록 일부 삭제하기

 

먼저 갤럭시에 저장된 일부 통화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전화 앱 열기

 

먼저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전화] 앱을 터치해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휴대폰-기본-전화-앱

 

2. 최근기록 탭 누르기

 

기본 전화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 가장 아래쪽에서 [최근기록] 탭을 눌러 줍니다.

최근기록-탭

 

3. 더 보기 아이콘 터치

 

그러면 내 핸드폰의 전화기록들이 모두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최근기록-더-보기-아이콘

 

4. 삭제 항목 선택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큰 항목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 중에서 [삭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통화기록-삭제-항목

 

5. 삭제할 기록 체크

6. 삭제 버튼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통화내역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맨 밑에 있는 휴지통 모양의 [삭제] 버튼을 눌러 주시면 체크하신 기록이 사라지게 됩니다.

핸드폰-통화내역-삭제-방법

 

7. 최근기록에서 확인

 

이제 최근기록을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선택한 통화기록이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통화내역-삭제-화면
삭제된-통화내역-확인

 

 

2. 갤럭시 휴대폰 통화내역 전체 삭제하기

 

두 번째로 모든 통화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첫 번째 방법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삭제 항목 누르기

 

먼저 전화 앱 > 최근기록 > 더 보기 순서로 들어가 주신 후 삭제 항목을 눌러 줍니다.

삭제-항목-들어가는-방법

 

2. 전체 목록 체크

3. 삭제 버튼 터치

 

다음으로 좌측 상단에 있는 [전체] 목록을 체크해 줍니다. 그러면 휴대폰의 모든 통화기록들이 선택되는데 이 상태에서 하단의 삭제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핸드폰-통화기록-삭제-방법

 

4. 모든 기록 삭제 확인

 

이제 최근기록 탭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최근 통화 및 메시지 기록이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모든-휴대폰-통화기록-삭제-화면
통화기록-모두-삭제된-화면

 

 

▼삭제한 통화내역을 다시 복구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휴대폰) 통화기록 삭제 복구 복원 방법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갤럭시 통화내역을 삭제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최근기록 탭에서 간단하게 핸드폰 통화기록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삭제된 기록은 휴지통으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제거되기 때문에 중요한 기록들은 따로 백업해 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