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t전화 발신연결안됨 뜻과 나오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SKT 통신사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t전화 어플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t전화-발신연결안됨-표시

 

그런데 t전화를 사용하다 보면 통화 기록에 '발신연결안됨'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t전화는 기본 삼성전화 어플과는 표시 문구가 다르기 때문에 이런 표현들이 조금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핸드폰 2대로 실험을 몇 번 해봤는데 그 결과를 아래에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t전화 발신연결안됨 알아보기

 

 

발신연결안됨 뜻은 말 그대로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전화를 못 받는 경우는 크게 4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보통 상대방이 전화를 받기도 전에 끊어버리거나 끝까지 받지 못한 경우 이런 문구로 표시됩니다. 또한 상대방 핸드폰 전원이 꺼져있거나 내 번호를 수신 차단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못한다는 통화 연결음이 나오는 경우 아래처럼 내 핸드폰에는 '연결 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때 통화 종료 버튼을 누르면 발신이 연결되지 않았다고 뜨게 됩니다.

전화-연결-중-문구
전화-연결-중-화면

 

그러나 통화 종료 버튼을 빠르게 누르지 않으면 'sk텔레콤 소리샘 서비스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런 경우는 통화가 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실제로 상대방이 받지 않았음에도 발신 통화로 표시됩니다.

발신-통화로-표시되는-화면
통화-종료-버튼을-빨리-누르지-않을-때-표시되는-화면

 

t전화 발신 및 수신 기록 문구 정리

 

혹시라도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t전화 최근 기록으로 표시되는 문구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부재중 전화: 내가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 표시
  • 수신 거절: 내가 전화를 끊거나 거절한 경우 표시
  • 수신 차단: 내가 상대방 번호를 차단한 경우 표시
  • 수신 통화: 내가 전화를 받은 경우 표시
  • 발신 통화: 상대방이 내 전화를 받은 경우 표시, 상대방이 내 전화를 못 받았음에도 통화 종료 버튼을 늦게 누르는 경우 표시
  • 발신연결 안됨: 상대방이 내 전화를 못 받거나 차단했을 경우 표시

 

 

 

t전화-최근기록-문구-목록

 

 

발신 안됨 문제 대처 방법

 

종종 상대방이 설정을 잘못 누르거나 내 실수 등으로 인해 발신이 안 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는 2가지 대처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통화 기록 삭제 후 키패드로 전화 걸기

 

발신 시 없는 번호라고 나온다면 처음에 잘못 발신된 기록이 남아 그 번호로 계속 전화를 시도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통화 기록을 모두 삭제하신 후 키패드를 이용해 수동으로 전화를 걸어 주시면 발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1. t전화 앱 열기

 

먼저 SKT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t전화]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t전화-앱

 

2. 최근기록 탭 누르기

3. 더 보기 버튼 누르기

 

t전화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선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최근기록] 탭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통화 기록들이 쭉 나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점-3개-모양-더-보기-버튼

 

4. 최근기록 삭제 항목 선택

 

그러면 항목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이 중에서 [최근기록 삭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최근기록-삭제-항목

 

5. 통화 기록 체크

6. 삭제 문구 터치

 

그리고 하단의 목록에서 발신이 연결되지 않는 전화번호를 체크하신 후 우측 상단의 [삭제]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통화기록-삭제-문구

 

7. 키패드 탭 들어가기

8. 상대방 전화번호 입력

9. 통화 버튼 누르기

 

이제 맨 밑에서 [키패드] 탭에 들어오신 후 상대방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통화] 버튼을 눌러서 발신이 가능한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키패드-화면에서-수동으로-전화거는-방법

 

 

상대방 수신차단 해제하기

 

다음으로 상대방의 수신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내 핸드폰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 휴대폰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나를 잘못 차단한 것이라면 아래 방법을 알려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t전화 앱 터치

2. 설정 탭 누르기

3.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메뉴 들어가기

 

먼저 t전화 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주신 후 우측 하단의 [설정] 탭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쪽을 조금 내려주신 후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메뉴에 들어가 줍니다.

 

설정-탭의-수신차단-및-착신전환-메뉴

 

4. 수신차단 목록 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은 목록들이 보이실 건데요. 이 중에서 맨 위에 있는 [수신차단]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수신차단-목록

 

5. 편집 문구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차단했던 번호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 문구를 눌러 줍니다.

편집-문구

 

 

6. 연락처 체크

7. 삭제 문구 누르기

 

이제 차단을 풀고 싶은 연락처를 터치해 체크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삭제] 문구를 눌러 주시면 수신차단 해제가 완료됩니다.

t전화-수신차단-해제-방법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 후라는 음성 메시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 확인하기 차단일까?

 

 

▼수신차단 시 통화 연결음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수신차단시 통화연결음 확인방법 - 수신거부하면 상대방에게 뜰까?

 

 

▼단순히 통화 자체가 안되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전화가 안될때(휴대폰 통화가 안될때) 해결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발신연결안됨 문구가 나오는 4가지 경우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상대방이 내 연락을 끊은 경우
  2. 상대방이 내 전화를 끝까지 받지 못한 경우
  3. 내 휴대폰 번호가 수신 차단당한 경우
  4. 상대방 휴대폰 전원이 꺼져있는 경우

 

만약 지속적으로 발신이 안 되는 분들은 상대방이나 내가 실수했을 가능성이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대처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