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 메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때 나오는 거절되는 안내멘트들이 있는데요. 어떤 안내멘트가 나오느냐에 따라 상대방이 나를 차단 한것일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연인 사이에서는 매번 통화가 안될 때마다 멘트가 다르게 나오니 더 신경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또한 사정이 있어서 못받게되는 경우를 차단했다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런 전화거절 안내멘트들을 상황별로 정리해 드릴 테니 더 이상 오해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통화거절 안내멘트는 상황에 따라 매번 다르게 나와 헷갈리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안내멘트와 통화 연결시간을 정확히 알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거절 멘트 중에 가장 많이 나오는건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 연결음이라고 하는데요. 통화가 연결되는 시간에 따라 수신차단인지 수신거부인지 파악이 가능해서 연결시간도 정확히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 안내멘트가 어떤 상황에서 나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별로 어떤 안내멘트가 나오는지 정리해 볼텐데요. 먼저 가장 빈도가 높은 안내멘트인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계속 신호음이나 컬러링이 들려오다가 갑자기 이런 멘트가 나오는 경우 상대방이 수신거부를 한것입니다. 말 그대로 전화가 오는데 빨간색 통화 버튼을 밀어서 거절한 것인데요. 꾸준하게 신호음이 가다가 15초~40초 정도에서 위쪽의 안내멘트가 들린다면 사정이 있어서 수신거부를 한 거 같습니다.
이런 경우 전화가 힘든 상황이니 연락한통 달라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시는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문자를 보내고도 계속해서 연락이 안된다면 상대방이 내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은 모양이니 마음을 접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만약 신호음이 1분이상 가게 되어 위의 안내멘트가 나온다면 수신거부도 아니고 차단도 아닌 핸드폰의 신호음이 길게 울려 전화 연결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상대방이 휴대폰 근처에 없거나 자고 있어서 못받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니면 저처럼 핸드폰을 가지고 있지만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전화가 온지도 모르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신호음이 1분이상 길게 연결되는 경우 단순히 전화를 못 받았을 수도 있지만 상대방이 통화권 이탈 즉 서비스 지역을 벗어났을 때도 이런 멘트가 나온다고 합니다. 핸드폰이 잘 터지지 않는 산속이나 지하에서 주로 통화권 이탈이 발생한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악의 경우인 수신차단이 되었을 경우인데요.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차단하게 되면 연결음이 2~3번 정도 짧게 울린 뒤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으로 연결된다는 멘트가 나온다고 합니다. 핸드폰 기종이나 통신사에 따라 조금씩 다른거 같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2번 정도 연결되며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안내멘트가 바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두번에서 세번정도 연결음이 들리는 분들은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한번 더 통화를 걸어보시는게 좋습니다. 가능성은 낮지만 혹시 상대방이 연결음이 두번 울리는 순간에 바로 수신거부를 해버리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거든요. 몇 번 더 전화를 해보신 후에도 들리는 연결음의 횟수가 같고 안내멘트가 나온다면 차단이 거의 확실합니다.
만약 상대방의 핸드폰이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했을 경우에도 신호음이 2번 정도로 짧게 울린 뒤 안내멘트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방해금지모드란 핸드폰의 전화, 메시지, 리마인더, 알람 등 모든 알림을 끌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설정하게되면 방해금지를 위해 설정된 시간동안 모든 전화가 거부되기 때문에 몇시간 정도 지나고 다시 통화해 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특히 아이폰의 경우 홈 화면에서 방해금지모드를 바로 설정할 수 있어 실수로 눌러버리는 경우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방해금지모드를 의심해 볼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다음으로 고객님의 전원이 꺼져있다는 안내멘트가 나올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상황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멘트에서 나온는것처럼 상대방의 핸드폰 전원이 꺼져있을 때 위쪽의 안내 멘트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핸드폰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일부러 전원을 꺼둔 경우 등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전원이꺼진 상태가 아니더라도 핸드폰 화면 상단바에서 비행기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전원이 꺼져있다는 멘트가 나온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을 몰래 읽거나 휴대폰 충전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시는데 전원이 꺼진 것과 동일한 안내멘트가 나온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것중 하나가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 멘트가 나왔을 때 핸드폰 전원이 꺼져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터리 부족이나 비행기 모드로 되어있다면 고객님의 전원이 꺼져있어~ 안내멘트가 나온다고 하니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간혹 신호음이 울리다가 지금 고객님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멘트가 나오는 분들은 조금 헷갈리실 수가 있는데요. 이 분들은 통신사를 KT로 이용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SKT와 LG 유플러스는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연결이 되지 않는다는 멘트가 나온다고 하니 같은 말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 사서함으로~ 멘트가 나오는 분들도 동일한 의미입니다.
지금까지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후 소리샘 멘트의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안내멘트가 상황이나 통신사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는 경우가 있지만 이정도 내용만 알아두시면 멘트 때문에 헷갈리거나 하진 않을 거 같습니다. 혹시 읽으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