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한 단어나 문구를 강조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조를 하기 위해서는 글씨를 크게 확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이렇게 카카오톡의 큰 글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글씨 강조 기능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카톡-글씨-강조-기능-적용-채팅
카톡-글씨-강조-기능

 

카카오톡의 글자를 강조하는 방법은 정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외부 사이트를 이용해 주셔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2가지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글자 크게 확대해서 보내기

 

  1. 서식 복사로 카톡 글씨 강조 기능 이용하기
  2. 클립보드에 복사된 큰 글자 보내기

 

카카오톡의 글씨를 확대해서 강조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각 방법마다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니 모두 읽어보시고 나에게 더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서식 복사로 카톡 글씨 강조 기능 이용하기

 

가장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글자 강조하는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영어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스크롤을 내려서 [Easy u+200D copy paste] 항목을 찾아 줍니다. 그리고 해당 항목 오른쪽에 있는 네모 박스에 커서를 올려 두고 2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네모-박스-길게-누르기

 

그러면 붙여넣기, 모두 선택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모두 선택] 항목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이때 선택되는 부분은 네모 박스에 적용된 서식으로, 카톡의 글자를 크게 강조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선택-항목-누르기

 

서식을 모두 선택하신 분들은 [복사] 항목을 눌러 줍니다. 이제 강조 서식이 휴대폰에 복사되었으니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해당 사이트를 나가 주시면 됩니다.

복사-항목-누르기

 

다음으로 강조 기능을 적용할 카카오톡 채팅방에 들어가 줍니다. 들어오신 분들은 입력 칸에 크게 확대하고 싶은 글자를 하나 입력해 주신 후 커서를 올려 주세요. 그리고 그 커서를 길게 눌러 주신 후 [붙여넣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이때 붙여 넣어진 것은 단순한 서식이기 때문에 아직은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이제 우측의 전송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카톡-큰-글씨-보내기

 

아쉽게도 글씨 강조 기능은 오직 한 글자에만 적용됩니다. 하지만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한 글자마다 강조 서식을 적용해 주신다면 아래 사진처럼 세로 모양으로 의미 전달을 하실 수는 있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글자-강조-서식-적용-화면

 

2. 클립보드에 복사된 큰 글자 보내기

 

두 번째로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과는 사용법이 조금 다르지만 더 직관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실 겁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해 줍니다.

 

카톡 글씨 강조 기능 제공 사이트

 

 

 

사이트에 들어오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입력 칸에 사용법이 작성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사용법을 읽어보면 단순히 한 글자만 크게 바꾸는 것이 가능하고, 한글 초성만으로 이뤄진 경우 16글자까지도 표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렇게 여러 개의 한글 초성을 여러 개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은 이 두 번째 방법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사이트-화면-구성

 

이제 입력 칸에 원하는 글자나 초성을 입력하신 후 하단의 [클립보드로 복사] 버튼을 눌러 줍니다.

글자-입력-후-클립보드로-복사-버튼-누르기

 

그러면 자동으로 복사되었다는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누르면 클립보드에 강조된 글씨 서식이 저장되게 됩니다.

팝업-창-확인-버튼-누르기

 

다시 카톡 채팅방에 들어오신 후 입력 칸을 눌러 줍니다. 이때 첫 번째 방법과는 다르게 글자를 먼저 입력해 주시면 안 되니 주의해 주세요. 이제 [붙여넣기]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채팅-입력칸-누르고-붙여넣기-항목-터치

 

붙여 넣어진 텍스트가 맞는지 확인하신 후 우측의 전송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전송-버튼-터치

 

그러면 카카오톡 글자가 크게 바뀐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전송된-카톡-큰-글자

 

카카오톡 글씨 강조 기능 장점 및 단점 정리

 

마지막으로 제가 알려드린 2가지 방법의 장·단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첫 번째 방법

 

● 장점

 

  1. 텍스트를 입력할 때마다 강조 서식을 바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른 글자를 강조하기 위해서 다시 사이트로 이동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 오래된 사이트로 기능의 안정성이 높습니다.

 

● 단점

 

  1. 한 글자에만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2개 이상의 글자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2.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서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메시지를 받는 사람이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경우 상대방의 화면에는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3. 영어 사이트이기 때문에 두 번째 방법과는 다르게 여러 개의 초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두 번째 방법

 

● 장점

 

  1.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어서 사용법이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2. 여러 개의 초성을 강조해서 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 단점

 

  1.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내가 아이폰을 사용하더라도 상대방이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이 내용은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합니다.
  2. 첫 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글자 하나에만 강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에 적용된 카카오톡 글자를 크게 키우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글씨 크기 조절 방법(카카오톡 글자 크게 하는 법)

 

지금까지 카톡 글씨 강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대방에게 강조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이런 식으로 큰 글자로 확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볼 때 굵기도 조금 굵어지는 효과도 있는 거 같아서 이모티콘과 같은 용도로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