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사용시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은 단순히 전화를 넘어서 게임, 인터넷 등을 할 수 있는 디바이스가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만 생각해 보더라도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우리에게 편리한 삶을 가져온 스마트폰이지만 여러 단점들도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스마트폰 중독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이제는 웬만한 휴대폰으로도 검색이나 게임이 가능하다 보니 자신의 일을 소홀히 하고 핸드폰에 빠지게 되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휴대폰 사용시간 썸네일

 

특히 아이들의 경우엔 스마트폰 중독에 빠질 수 있는 위험이 더 큰데요.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절제 능력이 떨어져 더 쉽게 휴대폰 중독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핸드폰 사용시간 확인을 통해서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아래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휴대폰 사용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 자체도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핸드폰 사용시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사용시간 확인 방법

 

스마트폰 사용시간 확인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휴대폰 기본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 열기

 

그러면 핸드폰 설정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주신 후 휴대전화 정보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정보 메뉴 들어가기

 

이곳에서 내 휴대폰의 전화번호, 시리얼 번호, IMEI 등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조금 내려주신 후 상태 정보 메뉴를 찾아 눌러 줍니다. 만약 상태 정보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상태 메뉴로 들어가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상태 정보 메뉴 터치

 

상태 정보로 들어가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동 시간 항목만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가동 시간이란 휴대폰 전원이 꺼진 후 다시 켰을 때부터 지금까지 가동되는 시간을 의미하는데요. 그래서 핸드폰 전원을 일부러 끄고 내가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가동 시간 항목 체크

 

하지만 가동 시간을 보기 위해서는 매번 핸드폰을 전원을 꺼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철저하게 관리하면 상관없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는 방법인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스마트폰 전원을 끄지 않고도 사용시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사용시간 확인 방법

 

다음으로 제가 소개해 드릴 방법은 디지털 웰빙 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관리도 편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휴대폰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에 들어와 주신 후 디지털 웰빙 및 자녀보호 기능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디지털 웰빙 및 자녀보호 기능 메뉴 터치

 

그러면 디지털 웰빙과 자녀 보호 기능 항목 2가지가 나오는데요. 위쪽에 있는 디지털 웰빙 항목의 오른쪽 화살표(더 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디지털 웰빙 더 보기 버튼 누르기

 

디지털 웰빙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오늘의 핸드폰 사용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제와 비교해서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바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데요. 구체적인 정보 확인을 위해 오늘로 표시된 사용시간을 터치해 줍니다.

오늘의 휴대폰 사용시간 터치

 

그러면 사용현황 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늘 외에도 다른 날들의 휴대폰 사용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단에서 도표 형태로 보여주기 때문에 전체적인 사용기록을 확인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도표에서 날짜별로 나오는 막대의 길이가 그날의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으로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사용시간 확인 방법

 

스마트폰을 정말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목표 시간을 정해두시는 것이 좋은 대요. 우측 상단에 목표 설정 버튼을 눌러 주시면 아래에 일일 목표 사용시간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창에서 하루에 내가 사용할 휴대폰 시간을 설정하고 하단의 완료 문구를 터치하시면 목표 설정이 완료됩니다. 

핸드폰 사용시간 목표설정하기

 

좌측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서 예전의 사용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도표로도 보는 것이 가능하지만 앱 별로 이용시간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눌러 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다른 날짜로 설정이 바뀌게 되면 하단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의 구체적인 사용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앱의 이용시간을 보고 싶은 분들은 더보기 문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앱 별로 사용시간 확인 방법

 

사용현황에서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보시면 어플 별 사용시간뿐만 아니라 앱에서 받은 알림이나 잠금해제한 횟수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알림 및 잠금해제 횟수 확인 방법

 

 

지금까지 핸드폰(휴대폰) 사용시간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근처에 스마트폰 중독에 빠진 사람이 있다면 이렇게 휴대폰 사용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통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