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카카오페이는 정말 간편하고 다양한 서비스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서 가장 편리했던 점은 계좌이체를 할 때 수수료가 거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월 10회 무료)과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빠른 절차로 비밀번호 6자리로 간편 결제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특히 월 10회 수수료 무료라는 장점 때문에 토스를 지우고 카카오페이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카카오페이를 실행하기 위해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반드시 카카오 페이에 등록시켜야 합니다. 종종 등록하시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아주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의 등록 가능한 카드종류와 카드개수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 자체는 1인당 1개의 계좌만 개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드는 무려 30개의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데 카드 종류로는 개인과 법인을 합쳐 총 10 종류입니다. 개인카드의 종류로는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BC카드, 시티카드, 롯데카드, 하나(외한)카드, NH농협카드가 있고  법인카드로는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외한)카드, BC카드, 삼성카드 4종류입니다. 하지만 법인카드는 일부서비스(카카오T, 드라이버, 카카오 광고)에서만 결제가 가능하고 90일마다 재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카드종류

 

 

카카오페이에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록해보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카카오페이를 등록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하는 법만 알면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서 등록하는 것이기 때문에 눈에 많이 익숙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주시고 왼쪽 사진 우측 하단에 "..."을 눌러주세요. 눌러주시면 오른쪽 사진 상단에 카카오페이 마크와 충전이라고 보이는 배너가 보입니다. 그 배너를 눌러주세요.

 

 

배너를 눌러주시면 왼쪽 사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보이는데 옵션 설정 버튼입니다 눌러주시면 우측 사진처럼 나의 카카오페이와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페이머니의 연결계좌로 등록하실수도 있는데 결제의 결제수단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유는 하단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수단을 눌러주시면 카드를 등록하셨다면 왼쪽 사진 처럼 등록하셨던 카드들이 나오는데 하단의 카드 등록하기와 카메라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메라로 카드를 등록할 수가 있는데 노란 사각형에 카드를 맞춰줍니다. 그러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깔끔하게 인식되는데 그다음 카드 비밀번호와 카드 뒤편 오른쪽에 있는 cvc번호 3자리를 눌러주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아까 결제수단이 아닌 연결계좌로 등록을 하게 되면 카메라로 카드인식이 되지 않고 카드 비밀번호와 유효기간 등을 손으로 직접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더 쉽고 빠르게 등록하기 위해 카메라를 이용하면 훨씬 편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