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앱이 안보일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기존에 있던 어플이 안보이는 문제가 종종 생기기도 하는데요. 제 주변에서도 폰에 앱이 사라졌어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에 따른 2가지 해결 방법을 준비해 봤습니다.

 

앱 안보임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앱을 너무 많이 설치하셔서 육안으로 찾기 힘든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앱 숨기기 기능이 적용되어 내 휴대폰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썸네일

 

분명히 설치되어 있지만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단순히 어플 찾기 기능을 이용해 쉽게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의 앱 숨기기 기능이 적용된 경우 숨긴 앱 찾기를 통해서 따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2가지 방법 모두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사라진 앱들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앱이 안보일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앱이 안보일때 바로 찾기

 

먼저 휴대폰에서 설치한 앱이 보이지 않을 때 바로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앱스 화면에 들어오신 후 가장 위쪽에 있는 검색바를 터치해 줍니다.

앱스 화면 상단 검색바 터치

 

그리고 내가 찾고 있는 어플의 이름을 그대로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띄어쓰기는 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으며 이름의 일부만 입력하셔도 자동으로 완성되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예시로 카카오톡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앱 이름 검색하는 방법

 

그러면 검색에 해당하는 어플이 나오는데 터치해서 바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찾을 때마다 매번 검색해보는 것은 불편한 작업이기 때문에 앱의 위치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검색 결과에 나온 앱을 3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앱 위치 찾기 버튼이 나오는데 해당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앱이 안보일때 위치 확인하는 방법

 

그러면 아래와 같이 휴대폰 화면이 어플이 있는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이 위치를 정확하게 기억해 두시고 다음에 찾을 때는 이곳으로 들어와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어플을 더 잘 보이는 곳으로 이동하실 수도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앱을 꾹 누르시고 다른 위치로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숨겨진 앱 찾기 완료

 

숨긴 앱 찾기 하는 방법(숨기기 기능 해제)

 

만약 어플이 숨김 상태로 된 경우에는 앱스 화면에서 찾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숨기기 기능으로 이동하셔서 숨김 처리를 반드시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휴대폰 기본 설정 어플 실행

 

그리고 화면을 조금 아래쪽으로 내려주시고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디스플레이 메뉴 들어가기

 

여기서 핸드폰 화면 즉 디스플레이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홈 화면 목록을 찾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 화면 목록 터치

 

그리고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주신 후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목록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애플리케이션이란 흔히 알고 계시는 앱, 어플과 동일한 의미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목록 누르기

 

그러면  상단에 숨김 앱 항목에서 숨겨진 앱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예시로 설정한 카카오톡 어플이 보이고 있는데요. 이 어플을 터치해 숨김 처리를 해제해 주세요;.

숨김 앱 찾기 완료

 

마지막으로 하단의 완료 문구를 눌러서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휴대폰 화면을 보시면 어플이 다시 돌아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앱의 위치는 최신순으로 정렬되어 가장 오른쪽 끝에 있습니다. 보기 힘든 분들은 드래그하셔서 원하시는 위치로 이동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

사라진 앱 휴대폰 화면으로 이동

 

▼앱 숨기기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 앱 숨기기 설정 및 해제 방법

 

지금까지 앱이 안보일때(숨김 앱 찾기)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플이 안보일때 대부분 이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숨겨진 앱 찾기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이 방법들로도 어플을 찾지 못하시는 분들은 삭제되었을 확률이 높으니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