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설명하는 이용자 보호조치란 특별한 이상 환경이 감지될 때 계정에 제한을 거는 조치입니다. 그래서 오픈채팅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카톡 부계정을 만드신 분들이 보통 보호조치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보호조치가 설정되면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채팅방 생성 불가, 서브 디바이스 사용 불가, 오픈채팅 사용 불가 등이 있는데요. 이런 핵심적인 기능들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카카오톡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밖에 없습니다.

 

이용자 보호조치 썸네일

 

이런 경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들을 적용해 보시면 빠르게 제한이 해제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제 지인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비교적 빨리 풀은 적이 있으니 어느 정도는 믿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방법

 

 

카카오톡 사용 제한을 푸는 방법은 크게 6가지가 있습니다.

 

1. 채팅방 선톡 받기

 

2. 내 이메일 검증 하기

 

3. 채팅 많이 하기

 

4. 단톡방(그룹채팅방) 초대받기

 

5. 카톡 친구 추가받기

 

6. 카카오톡 기능 다양하게 이용하기

 

이 방법들을 설명드리기 전에 제한이 걸리게 되는 이유들을 알아두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용 제한 걸리는 이유 10가지

 

  •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친구를 추가한 경우
  • 서비스 악용 유저가 활동한 환경과 유사한 경우
  • 불법적인 홍보, 음란물을 발송한 이력이 있는 환경에서 이용한 경우
  •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채팅방을 생성한 경우
  • 오픈채팅방 참여 속도나 빈도가 많을 경우
  • 해외 가상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매사자 신고가 많이 접수된 경우
  • 오픈채팅방 신고가 많이 접수된 경우
  • PC 에뮬레이터 등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
  • 기타 특이 사항

 

사용 제한이 걸리는 이유는 10가지 정도가 있지만 대부분 오픈채팅방이나 부계정이 원인일 텐데요. 카카오 고객센터에서는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기간을 몇 주라고 명시해 놓았습니다. 정말로 몇 주 동안 기다리면 자동으로 해제되긴 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너무 긴 시간이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들을 통해서 해제 기간을 조금 앞당겨 보시기 바랍니다.

 

1. 채팅방 선톡 받기

 

가상 휴대폰 번호를 이용해 카카오톡 계정 하나를 추가로 만들게 되면 카카오톡 선톡 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실제로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누군가에게 톡을 보내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다는 팝업창만 뜨게 됩니다.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화면

 

이런 경우 채팅방에서 선톡을 받는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친구가 내가 아는 사람이라면 메시지나 본 계정을 이용해서 부계정 카톡 아이디를 주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이런 식으로 먼저 톡을 받게 되면 보호조치가 바로 풀리게 됩니다.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결 방법

 

2. 내 이메일 검증하기

 

부계정을 만드실 때 내 이메일로 검증해 주시면 제한을 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내가 이 계정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주기 위한 것으로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메일 검증을 하게 되면 이 부계정이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서 많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3. 채팅 많이 하기

 

다음으로 카톡 채팅을 많이 하는 거 역시 편리하게 때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채팅이 쌓이게 되면 제한이 해제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1:1 채팅방이나 사람들이 많은 단톡방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는 단톡방에서 채팅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톡 대화많은 채팅방

 

4. 단톡방(그룹채팅방) 초대받기

 

제한 조치가 되면 카카오톡 방을 만들 수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방에 초대를 받아서 활동하셔야 하는데요. 여러 방에서 초대를 받아 활동하게 되면 정상적인 활동으로 간주되어 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대화가 많이 오고 가고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그룹채팅방에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카톡 친구 추가받기

 

제한 상태에서는 친구 추가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받는 것만 가능합니다. 스팸성 사용자들 중에 친구를 무작위로 추가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요. 아마 로봇이 이런 행동들을 감지하게 되어 사전에 막아둔 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친구 추가를 받게 되면 스팸성 사용자가 아니란 것을 증명할 수 있게 되니 꼭 친구 추가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 화면

 

6. 카카오톡 기능 다양하게 이용하기

 

정상적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인식받기 위해서는 기존에 존재하는 카톡 기능들을 잘 이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하지만 예를 들어 프로필 사진 설정, 프로필 뮤직 설정, 배경 화면 바꾸기, 디데이 날짜 추가, 2단계 인증 설정 등이 있는데요. 이런 기본적인 기능들을 주기적으로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제한 사항

 

이용자 보호조치가 걸렸을 때 제한되는 사항을 아래에서 간략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용 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카카오톡 가입, 인증, 탈퇴 제한
  2. 새로운 채팅방 생성 불가 (그룹, 1:1 모두)
  3. 단시간 내에 많은 메시지 전송 불가
  4. 단체채팅방, 비밀채팅방 초대 불가
  5. 친구 검색 및 친구 추가 불가 (검색 아이디, QR코드 안뜨게 설정됨)
  6. 보이스톡, 페이스톡 불가
  7. 톡캘린더 일정 생성, 공유 불가 / 초대 수 제한됨
  8. PC버전 서브디바이스 사용 불가
  9. 오픈채팅방 생성. 참여 불가 (타인 참여도 불가)
  10. 오픈채팅 사용 불가 / 오픈채팅 참여 속도 제한 / 오픈채팅 게시판 글쓰기, 보이스톡, 타임챗, 포스트 쓰기 불가
  11. 기타 일부 기능

 

 

지금까지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서 내가 정상적으로 활동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로봇이 알 수 있게 만들면 이용 제한이 더 빨리 풀리게 되는 거 같습니다. 모두 적용해 보셔서 카톡 이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