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카톡 프로필음악 노래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다보면 친구목록에서 친구 이름(닉네임) 옆에 노래제목-아티스트 형식으로 젹혀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필뮤직(프로필음악) 이라고 하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노래, 음악을 프로필에 걸어서 프로필을 더 이쁘게 꾸밀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카톡 프로필뮤직(프로필음악)은 프로필 편집에서 간단하게 설정 및 해제를 하실 수 있는데요. 노래길이는 딱 1분까지만 들을 수 있고 그 이상 듣기 위해서는 멜론에서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3~4분짜리 원곡을 1분밖에 들을수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꾸밈용으로 잠깐 짧게 음악을 감상하는 데에는 괜찮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프로필음악) 노래 설정 방법

 

▼먼저 휴대폰(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 주시고 처음 나오는 화면에서 왼쪽 아래 사람모양(친구목록)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본인과 함께 친구들이 쭉 나올텐데요. 가장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내 프로필과 함께 맨 아래에 나와의 채팅, 프로필 편집, 카카오스토리 목록이 나오는데요. 두번째에 있는 프로필 편집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맨 아래에서 프로필뮤직, 스티커, 텍스트, 디데이등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첫번째에 있는 음표모양(프로필뮤직)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프로필뮤직 모양(디자인)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밑으로 내려보면 현재 총 8개의 프로필뮤직 디자인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편의상 첫번째 디자인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프로필뮤직을 설정할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가는데요. 맨 위에서 곡, 앨범, 아티스트(가수) 명으로 검색하셔서 찾아볼 수도 있고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인기프로필 목록에서 설정하셔도 됩니다.

 

저는 간단하게 인기프로필에서 아이유의 에잇을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검색이나 인기프로필목록에서 찾으신 후 노래 오른쪽의 오른쪽 하얀 동그라미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터치 시 아래처럼 초록색 동그라미로 바뀌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원하는 프로필뮤직을 선택하셨으면 아래의 추가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전 한곡만 설정했지만 프로필뮤직 리스트는 최대 30곡까지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프로필뮤직이 추가된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확인 후 오른쪽 위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이제 프로필 편집에서 오른쪽 위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프로필뮤직 설정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아래 보이는 프로필 뮤직은 손가락으로 터치한 후 원하는 곳에 옮겨줄 수도 있습니다.

 

이제 뒤로가기를 눌러 친구목록에 들어가 내 프로필을 보시면 프로필 옆에 아까 설정한 프로필뮤직이 보이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 아까 테스트용으로 설정한 아이유의 에잇이 잘 보이고 있네요.

 

카카오톡 프로필뮤직(프로필음악) 노래 해제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뮤직(프로필음악) 을 해제 즉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아까와 동일하게 내 프로필에 들어가셔서 프로필 편집을 누르신 후 프로필뮤직 오른쪽 위에 X(삭제)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카톡 프로필음악 노래 설정 및 해제 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꾸밈용으로 프로필옆에 노래를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카톡 프로필뮤직에서 간단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톡(카톡) 디데이 날짜 추가 두개 설정하기 방법 

 

카카오톡(카톡) 디데이 날짜 추가 두개 설정하기 방법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디데이 날짜 추가 두개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데이 기능은 수험생, 군인, 커플등 많은분들이 기념일 지정으로 이용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해제 방법, 원하는 메세지만 알림 받기

 

카카오톡(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해제 방법, 원하는 메세지만 알림 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리워드 알림(알람)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키워드 알림 이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키워드 알림이란? 카톡 채팅방에서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은? 친구 추천 설정(허용)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은? 친구 추천 설정(허용) 및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과 친구추천이 안뜨게 허용 및 비허용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친구목록에 들어가면 위에 추천친구 라는 목�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