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서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가끔씩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다른 곳으로 옮기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특히 백업 용도로 usb로 사진을 옮기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PC로 옮기는 것과 다르게 USB로 사진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내 파일이란 앱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 앱을 처음 이용해 보시는 분들은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게다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기존에 있던 방법과는 조금 달라져서 헷갈려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휴대폰과 usb 연결

 

이런 분들은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단계별로 적용하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처음이라 생소해서 그렇지 직접 따라 해 보시면 나중엔 혼자서도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를 위해서 몇 가지 준비물들이 필요한데요. 아래에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준비물

 

1) usb 연결잭

 

usb와 연결하는 연결잭

핸드폰 usb 연결을 위해서 가장 필수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은 usb 연결 잭입니다. 일반적으로 usb의 경우 휴대폰에 연결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 사이를 이어주는 잭이 필요한데요. 연결 잭의 종류에는 크게 c type, 5핀, 8핀으로 3가지가 있으니 내 핸드폰에 맞는 것을 준비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2) 휴대폰에 연결할 usb

 

휴대폰에 연결할 usb

두 번째 준비물은 당연하게도 usb입니다. 어떤 종류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지만 내 핸드폰 사진을 옮길 수 있을 만큼의 용량이 확보되어 있어야 합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연결해 보시면 어느 정도 용량이 찼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usb와 연결잭 합치기

 

연결잭이랑 usb 합치기

이제 위에서 제가 설명드린 usb와 연결잭을 합쳐서 위의 사진처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연결잭이 필요 없는 usb를 가지고 게시는 분들은 연결할 필요 없이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4) 핸드폰 usb 연결하기 및 확인

 

핸드폰과 usb 연결

마지막으로 연결잭이 합쳐진 usb를 스마트폰 충전단에 연결해 줍니다. 이제 연결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되는데요. 연결 시 다른 알림음이나 팝업창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상태 표시창에서 따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휴대폰에서 usb 연결 확인

핸드폰 화면의 가장 위쪽에 있는 상단바(상태 표시줄)를 아래쪽으로 내려주시면 이렇게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USB 커넥터를 연결했습니다 라는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연결 확인 완료된 분들은 이제 하단의 휴대폰 사진 usb에 옮기기 방법을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사진 usb로 옮기는 방법

 

저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LG 폰이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비슷한 맥락으로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Samsung 폴더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1

 

그러면 다양한 삼성 어플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내 파일 앱을 눌러 줍니다. 만약 내 파일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따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2

 

저는 삼성의 기본 내 파일 앱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곳에서는 핸드폰에 저장된 모든 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조금 아래쪽으로 내리신 후 내장 메모리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3

 

내장 메모리에 들어온 이유는 휴대폰 사진들이 이곳의 폴더에 저장되기 때문인데요. 화면을 내리셔서 DCIM 폴더를 찾아 선택해 줍니다. 폴더가 많아서 찾기 어려운 분들은 위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고 DCIM을 검색해 주시면 쉽게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4

 

DCIM에는 핸드폰에서 찍은 사진, 스크린샷, GIF 등이 있습니다. 휴대폰의 기본 카메라 어플로 찍은 사진들을 usb로 옮기고 싶은 분들은 Cmera 폴더를 터치해 주세요. 만약 화면 캡처들까지 이동시키고 싶으시다면 screenshots을 선택해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5

 

저는 갤러리에 있는 카메라 사진들을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Camare 폴더에 있는 사진 중 옮기고 싶은 항목 하나를 2초 정도 손가락으로 꾹 눌러 줍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6

 

그러면 아래처럼 선택 모드로 변경되는데 누른 사진은 노란색 체크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usb로 이동하고 싶은 사진들을 추가적으로 터치해 선택해 주세요.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7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의 목적 중 하나라 백업이기 때문에 저는 모든 사진을 선택하겠습니다. 화면 왼쪽 위의 전체 버튼을 체크해 주신 후 맨 밑의 복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이동을 터치하시면 휴대폰에는 사진이 남아있지 않게 되기 때문에 저처럼 백업이 목적인 분들은 복사를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8

 

복사를 하게 되면 화면 최하단에 노란색 버튼 바가 생기게 되는데 아직은 사용해 주시면 안됩니다. 일단 좌측 하단에 있는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내 파일 앱의 처음 화면으로 돌아와 주세요.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9

 

아래와 같이 처음 화면으로 돌아오신 분들은 내장 메모리 바로 아래에 있는 USB 저장공간 1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10

 

그러면 usb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들이 모두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우측 하단에 있는 여기에 복사 문구를 눌러 줍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11

 

이제 사진 복사가 시작되는데 휴대폰 사진 usb에 옮기기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많이 옮기시는 분들일수록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사진 91장을 옮기는 동안 30초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방법12

 

복사가 완료되면 휴대폰 화면을 아래로 내리셔서 사진이 정상적으로 이동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새로운 사진으로 인식되오 N으로 표시되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 사진처럼 사진들이 이동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완료

 

만약 usb 충전은 되지만 연결이 안 되는 분들은 다른 usb 기종을 사용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저도 제가 가지고 있는 usb 중에서 충전만 되는 것들이 있는데 다른 종류로 바꾸니까 잘 인식되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충전 알림만 나오고 연결 알림이 나오지 않는 분들은 다른 usb 기종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사진을 컴퓨터에 보내는 방법 - usb가 아닌 컴퓨터로 핸드폰 사진을 옮기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핸드폰에 있는 사진 컴퓨터(pc)로 옮기는 방법

 

지금까지 핸드폰 사진 usb로 옮기기 준비물 및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2가지 준비물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단하게 사진을 옮기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제 이 usb를 컴퓨터나 노트북에 꽂아서 사진 편집을 하시는 등 2차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해 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