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 최초 개통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초 통화일은 최초 개통일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개통 후 바로 대리점에서 정상적으로 개통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전화를 걸기 때문인데요.

 

갤럭시 휴대폰 최초 개통일 확인 방법 썸네일

 

흔히 있는 일은 아니지만 대리점 직원이 바쁘거나 잊어버려서 확인 전화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는 최초 통화일은 어떻게 기록되는 걸까요? 최초 통화일은 내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았을 때 자동적으로 찍히게 됩니다. 즉 최근 기록에 수신과 발신 중 하나만 남게 돼도 그 날짜가 최초 통화일로 인정되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최초 통화일은 중고로 휴대폰을 구매하시거나 새로 개통하시는 분들에게 개통일의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메시지카카오톡은 통화일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하니 헷갈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제 통화일과 개통일의 관계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셨다면 아래에서 휴대폰 최초 통화일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최초 개통일 확인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최초 개통일을 확인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최초 통화일 조회

 

2. 통신사 개통이력 조회

 

1. 최초 통화일 조회

 

첫번째 방법으로 최초 통화일을 조회해서 개통일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휴대폰 설정 앱

 

여기서 핸드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메뉴 화면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신 후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눌러 줍니다. 참고로 이 메뉴는 기기마다 이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위치로 잘 구분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정보 메뉴

 

휴대전화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내 휴대폰 전화번호, 모델번호 등 개인정보와 다른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하단의 목록 중에서 첫번째에 있는 "상태"로 들어가 주세요.

상태 메뉴

 

상태 화면으로 전환되면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최초 통화일이 2019.02.25라고 뜨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제가 이용하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따로 조회해 본 결과 단말기 최초 개통일과는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최초 통화일 확인

 

왜 저는 최초 통화일의 정보가 개통일자와 맞지 않는 걸까요? 그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참고해 주세요.

 

2. 통신사 개통이력 조회

간혹 대리점 직원이 전화 연결을 하지 않거나 AS를 받을 때 메인보드를 교체하는 등의 경우 개통일과 통화일이 다르게 찍힐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누가 사용하던 휴대폰 단말기였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초 개통일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이용하시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따로 개통 이력을 조회해 주셔야 합니다.

 

각 통신사 별로 개통이력을 조회하는 방법을 정리해 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SKT

 

skt 개통이력조회

 

T월드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좌측 상단 줄 3개 버튼 > 나의 가입 정보 > 개통정보 조회 자세히보기 > 왼쪽 위의 자물쇠 버튼 > 휴대폰 번호 본인 인증 > 신규가입 

 

2) KT

 

kt 개통이력조회

 

KT 홈페이지 들어가기 > 우측 상단 MENU > 가입/이용 정보 > 가입정보 > 개통이력 조회 항목 > 본인인증 및 개통이력 조회

 

3) LG U+(유플러스)

 

lg u+ 개통이력조회

 

LG U+ 홈페이지 접속 > 우측 상단 돋보기 버튼 > 개통내역 검색 > 개통내역 메뉴 > 본인인증 및 개통내역 조회하기

 

위에서 정리해 드린 방법이 따라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개통 이력조회 방법 3가지(SK, KT, LG U+)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최초 개통일 확인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개통일 알고 싶은 분들은 최초 통화일을 보시고, 정확한 일자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통신사에서 개통 이력조회를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해결되지 않거나 궁금한 내용들을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