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에서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내 전화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흔한 상황은 아니지만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 분들이나 어린아이들의 경우 종종 잊어버리는 일이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내 휴대폰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굳이 휴대폰 전화번호를 잊어버린 경우가 아니더라도 번호이동을 하시거나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신 분들 또한 확인이 필요하실 수도 있는데요.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핸드폰 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전화, 연락처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휴대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저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모든 휴대폰에 적용해 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LG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동일한 방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확인 방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잘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내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내 전화번호 확인하기

 

 

첫번째로 휴대폰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정석적인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을 켜주신 후 화면 가장 위쪽에 있는 상단바(상태표시줄)를 아래쪽으로 내려주세요. 

상태표시줄 내리기

 

그러면 아래처럼 빠른실행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어서 잘 알고 계시는 화면일 겁니다. 이 창의 오른쪽 위를 보시면 돋보기, 전원, 톱니바퀴, 가로 점 3개 아이콘이 있을 건데요. 톱니바퀴 모양(설정)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실행창

 

설정에 들어가신 후 휴대폰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쭉 내려 줍니다. 그리고 맨 밑에 있는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눌러 주세요.

휴대전화 정보 목록 터치

 

그러면 내 핸드폰 정보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가장 위쪽에 휴대폰 기종(모델명)이 먼저 나오고 하단에 전화번호, 모델번호, 시리얼번호, IMEI(휴대폰 단말기 식별 번호) 정보들이 보이실 건데요. 이 전화번호 목록에서 내 휴대폰 번호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전화 정보 확인

 

안드로이드 전화앱으로 내 전화번호 확인 하는 방법

 

두번째로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전화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에 표시한 기본 전화 앱을 터치해 들어가 줍니다.

전화 앱 들어가기

 

그러면 내가 통화한 기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 아래쪽을 보시면 키패드, 최근기록, 연락처 항목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연락처 항목을 터치해 주세요.

연락처 항목 누르기

 

연락처에 들어가시면 내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전화번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뿐만 아니라 본인도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 내 번호를 확인해 주실 수 있는데요. 가장 상단에 내 이름이 있는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연락처 선택

 

그리고 휴대전화 목록에서 내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가족, 친구 관계, 장소, 긴급 정보 등도 나오게 되는데요.  이 정보들은 내가 등록했을 경우에만 표시가 됩니다.

내 전화번호 확인

 

내 전화번호 확인 - 연락처 앱 이용하기

 

마지막으로 연락처 어플을 이용해 내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리는 방법과 거의 비슷하니 전화 앱이 없거나 안되는 분들만 따라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먼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연락처 앱으로 들어가 줍니다.

연락처 앱 실행

 

그러면 내 연락처 목록들이 나오는데요. 맨 위에 내 프로필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 프로필 터치

 

그리고 핸드폰 화면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려주시면 전화번호 항목에서 내 휴대폰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프로필에서는 특이하게 전화번호가 두 곳에 적혀있는데요. 같은 번호일테니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다르게 기입되어 있다면 위쪽에 있는 번호로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 확인 완료

 

 

지금까지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모두 읽어보신 후 나에게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읽어보시다가 헷갈리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