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시간조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시간을 바로 알기 위해서 손목시계를 차고 다녀야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기술이 발달해서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시간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을 처음 개통하거나 전원이 꺼지게 되면 종종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예전에 저도 공장초기화를 한적이 있는데 원래 시간보다 1~2분 정도가 느려서 당황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많이 차이가 나는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찝찝한 기분은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핸드폰 시간조정방법

 

저뿐만 아니라 핸드폰 시간이 안맞아요 라고 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저처럼 스마트폰으로 시간을 자주 보는 분들은 반드시 시간설정을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자동적으로 화면에 시간이 나오기 때문에 핸드폰 시간조정방법을 해보신 분들이 별로 없을 거 같은데요.

 

다행히도 휴대폰 시간설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면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핸드폰 시간조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시간조정방법

 

먼저 스마트폰 화면을 켜주신 후 화면 맨 위쪽에 있는 상태표시줄을 내려 줍니다. 상태표시줄이라고 하면 좀 생소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여러분들께서 잘 알고계시는 시간, 알림, 배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상단바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핸드폰 시간조정하기

 

상단바를 가장 밑으로 내리면 이렇게 빠른실행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화면 모드, 소리/진동 등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돋보기, 전원, 톱니바퀴, 점 3개 버튼이 보이실 건데요. 3번째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핸드폰 시간조정하기1

 

그러면 핸드폰 설정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 일반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시간조정하기2

 

일반에서는 언어와 키보드 입력방식, 날짜, 시간, 초기화, 문의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휴대폰 시간만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날짜 및 시간 목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시간조정하기3

 

여기서 스마트폰 잠금화면과 상태표시줄에서 뜨는 시간을 조정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위쪽을 보시면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메뉴가 활성화 상태로 되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이 설정되면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날짜와 시간을 자동으로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간혹 오차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우측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꺼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시간조정하기4

 

자동 모드를 해제했으니 이제 수동으로 시간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활성화 버튼을 끄게 되면 아래쪽에 시간대 선택, 날짜 설정, 시간 설정 메뉴가 추가로 나오는데요. 가장 먼저 시간대 선택 목록을 눌러 주세요.

핸드폰 시간조정하기5

 

그리고 지역이 대한민국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신 후 한국 시간 (GMT + 09:00) 시간대가 적용되고 있다는 문구가 있는지 체크해 주세요. 가끔 해외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지역이 다르게 나와서 시간이 안 맞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시간조정하기6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신 후 이제 본격적으로 휴대폰 시간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번째 목록에 있는 시간 설정을 터치해 주세요. 참고로 시간이 다르게 나오면 날짜도 틀리게 나올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날짜 설정에서 따로 바꿔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핸드폰 시간조정하기7

 

시간 설정을 누르면 아래에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현재 시간을 조정해 주셔야 합니다. 정확성을 위해서 다른 휴대폰이나 TV시간을 보고 맞춰주시면 되는데요. 오전/오후를 먼저 선택하신 후 몇시 몇분인지 설정해 주시고 하단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시간조정 완료

 

휴대폰 시간설정 자동

 

위쪽에서 수동으로 시간을 바꾸는 방법을 통해서 해결할 수도 있지만 자동 모드를 초기화해서 다시 시간을 맞출수도 있는데요. 중복되는 내용이 있기 때문에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들어오신 후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목록의 버튼을 껐다 켰다를 반복해 주세요. 

휴대폰 시간설정

 

그러면 네트워크가 초기화되면서 원래 시간으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몇가지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핸드폰 시계가 오전과 오후의 구분이 없어서 알아보기 힘든 분들은 아래에서 24시간 형식 사용을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해외에 계시는 경우 현지와 홈의 시각이 함께 표시되는 로밍 시계 기능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휴대폰 시간설정 완료

 

 

지금까지 핸드폰 시간조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과 수동 총 2가지 휴대폰 시간설정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 휴대폰 시간이 안맞아요 하시는 분들은 나에게 좀 더 편한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궁금하거나 헷갈리는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