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워치3 골프앱인 스마트 캐디의 설치 방법에 다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는 삼성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로 건강을 목적으로 나이 많은 어르신 분들이 주로 구매를 하시는데요. 그중에서도 골프를 자주 치시는 분들은 골프어플인 스마트 캐디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캐디는 갤럭시워치 골프앱으로 유료와 무료 서비스를 동시에 재공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3회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지만 4회차부터는 1년마다 35000원을 내시거나 평생 이용권으로 100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골프앱은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니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행히도 골프존 스마트 캐디 앱은 거리 측정 기능만큼은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으로 골프 거리 측정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사실 이 기능만 사용할 수 있어도 골프를 치시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런데 가끔 갤럭시 워치3 골프앱 설치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갤럭시워치 스마트캐디

 

설치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갤럭시워치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워치3 골프 어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3 골프앱 설치하기

 

참고로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스마트 캐디를 사용하는 모든 갤럭시워치에서 적용한 방법이니 이전이나 이후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따라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먼저 갤럭시 워치3의 뒤로가기 버튼을 터치해 화면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

 

그리고 손가락으로 워치 화면을 오른쪽으로 이동해 줍니다. 3 이후의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회전베젤을 돌리셔도 상관없습니다. 쭉 넘기다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중간에 있는 더보기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1

 

그러면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갤럭시워치에 설치된 기본앱들과 다운로드한 어플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된 갤럭시 스토어 앱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2

 

그러면 스토어 목록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앱이라고 표시된 메뉴가 3개 정도 있을건데요. 화면을 아래로 좀 내려주신 후 아래에 인기 무료 앱이라고 나오는 목록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3

 

그러면 갤럭시워치에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모든 앱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신 후 SMART CADDIE 라고 나와있는 어플을 선택해 주신 후 아래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설치 시 7.18MB 데이터가 사용되는데 데이터 사용량에 민감하신 분들은 따로 와이파이에 연결해 주신 후 설치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4

 

골프존 스마트캐디 앱을 워치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권한이 몇 개 필요한데요. HTTP로 다운로드하는 등 필수적으로 허용해 주셔야 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오른쪽의 체크 버튼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5

 

스마트워치는 대부분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캐디를 설치할때 정보 관련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다른 사람들의 스마트폰과 연결됨을 방지하기 위한 알림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6

 

그러면 내 갤럭시워치에 자동으로 스마트캐디 앱이 설치되는데요. 여러 가지 기능들이 많이 포함된 골프 어필이기 때문에 다운로드까지 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2분 정도 걸린 거 같네요.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7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열기 버튼을 눌러서 스마트 캐디 어플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첫번째에만 여기로 들어가시고 두 번째부터는 워치 화면의 오른쪽 끝에서 SMART CADDIE를 바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8

 

smart caddie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에 위치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핸드폰 gps를 통해서 골프 지도를 다운로드 하거나 거리를 측정할 때 이용되기 때문에 꼭 해주셔야 합니다. 오른쪽의 체크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9

 

이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한번 해주셔야 하는데요. 스마트워치에서는 로그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에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초록색 핸드폰 버튼을 누르신 후 내 휴대폰 화면을 확인해 주세요.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10

 

그러면 이런식으로 golfwith 로그인 창이 뜨게 되는데요. 기존에 가입해 이용하셨던 분들은 아이디(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LOGIN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분들은 아래쪽의 비밀번호찾기 문구를 터치해 찾아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방법11

 

하지만 갤럭시 워치 골프앱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페이스북 계정이나 구글 계정으로 간단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계정이 없거나 앱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따로 회원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처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한시간 내에 스마트와치에서 확인버튼을 눌러달라는 메시지가 보이실 건데요. 이제 워치 화면으로 이동해 주신 후 15분 안에 아래와 같은 알림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화면이동

 

스마트와치로 화면을 보게되면 휴대폰에서 로그인하셨나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그냥 확인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화면을 왔다 갔다 해야해서 절차가 조금 복잡할 수 있겠지만 본인확인용으로 반드시 해주셔야 부분인데요. 워치를 초기화를 하거나 어플을 재설치 할 때 다시 하게 될 수 있으니 잘 기억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스마트폰 확인

 

마지막으로 무료체험 안내 창이 나오는데 위쪽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골프존 스마트캐디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3회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데요. 체험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스마트캐디 무료체험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 PLAY 버튼을 눌러서 스마트캐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주변의 골프장을 탐색해서 지도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골프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워치 골프앱 설치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3 골프앱(어플) 스마트캐디의 설치방법과 실행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스마트워치를 처음 사용해봐서 좀 헷갈리는 내용도 있었지만 한 번 해보고 나니까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더군요. 혹시 따라하시다가 헷갈리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