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기종 확인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내 핸드폰 기종 확인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상대방이 물어보거나 기능 등을 확인할 때 모델명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원래 알고 있었지만 갑자기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내 휴대폰 기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지원하는 서비스나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내 핸드폰이 적용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싱글테이크나 모션포토 같은 카메라 기능들도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갤럭시 A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어서 사용이 불가능하더라고요.

 

내 핸드폰 기종 확인

 

위에서 언급한 카메라 기능뿐만 아니라 내 휴대퓬 기종에 따라 제한되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의외로 많은데요. 휴대폰 기종 확인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내 핸드폰 기종 확인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 핸드폰 기종 확인하는법

 

 

먼저 휴대폰 전원을 켜주신 후 홈화면(초기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리고 화면 맨 위쪽에 있는 상단바(상태표시줄)를 손가락으로 아래로 내려 줍니다.

휴대폰 기종 확인

 

그러면 아래처럼 핸드폰 빠른 실행 메뉴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오른쪽 위에 돋보기, 전원, 톱니바퀴, 점 3개 버튼이 보이실 건데요. 3번째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핸드폰 기종 확인하는법

 

여기서 휴대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맨 아래쪽으로 내리신 후에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눌러 줍니다.

휴대폰 설정 들어가기

 

그러면 가장 위쪽에서 내 핸드폰 기종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어로 적혀있는데 제가 사용중인 GALAXY A9 Pro(갤럭시 a9 프로)가 정확이 뜨고 있네요. 추가적으로 바로 아래쪽에서 내 전화번호, 모델번호, 시리얼번호(일련번호), IMEI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기종 확인완료

 

한가지 꿀팀을 드리자면 위의 사진에서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소프트웨어 정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메뉴에서 One UI 버전, 안드로이드 버전, 빌드 번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버전이 하위버전일 경우 기능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신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핸드폰 소프트웨어정보 확인

 

휴대전화 정보에서 배터리 정보 목록으로 들어가서 배터리 상태, 배터리 잔량, 배터리 용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사용시간이나 성능등을 알아볼 때 배터리 용량이 필요하게 되기도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정보 확인

 

지금까지 핸드폰 기종 확인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 핸드폰 기종 확인 자체는 터치몇번으로 쉽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모두들 잘 따라오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화면에서 소프트웨어 정보나 배터리 정보도 한꺼번에 확인이 가능하니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

 

 

혹시 휴대폰 기종 확인 방법에서 따라하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