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페이스톡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메신저 카카오톡은 현재까지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데이터만 있다면 무료로 채팅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메세지 대신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이드신 어르신이나 핸드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카카오톡 사용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얼굴을 마주보고 통화할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운이 좋게도 어플만 설치되어 있다면 무료로 페이스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 외에도 음성통화, 영상통화를 하고 싶은 이용자들의 의견들이 반영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런데 사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 거 같습니다. 페이스톡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앱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카카오 페이스톡 하는방법1

 

지금부터 아래에서 페이스톡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톡 하는 방법

페이스톡이란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영상통화 기능으로 데이터만 연결되어 있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톡 앱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방법부터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어플)을 터치해 줍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

 

그러면 친구들과의 채팅 목록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페이스톡을 하고 싶은 친구의 채팅방을 터치해 들어가 줍니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카카오톡 사용법이기 때문에 모두 잘 따라하셨을 텐데요.

페이스톡 하는방법1

 

이제 본격적으로 페이스톡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채팅방에 들어오신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왼쪽 아래의 + 네모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2

 

그러면 하단에 앨범, 카메라, 선물하기, 무료통화, 송금 등 메뉴 버튼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무료통화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3

 

무료통화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보이스톡, 페이스톡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페이스톡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참고로 목소리로 상대방과 통화를 할 수 있는 보이스톡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보이스톡은 목소리로만 전화가 가능하지만 페이스톡은 얼굴까지 마주 보면서 대화할 수 있는 영상통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4

 

페이스톡 메뉴를 누르면 연결 중 문구가 나오는데 상대방이 받을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이때 데이터 속도가 느리거나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 페이스톡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5

 

아래 사진은 상대방의 핸드폰에서 페이스톡이 걸리고 있는 화면인데요. 카카오톡 사용 중이 아니더라도 전화가 걸리게 됩니다. 여기서 초록색 통화 버튼을 가볍게 터치하면 페이스톡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참고로 지금 통화가 곤란한 분들은 빨간색 통화 버튼을 눌러 수신거부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6

 

페이스톡이 시작되면 큰 화면에 상대방 모습이 비치게 되는데요. 좌측 상단의 작은 화면을 통해서 상대방이 보고 있는 내 모습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 페이스톡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면 맨 밑에 있는 메뉴바 중간의 카메라 버튼을 터치해 보세요.

페이스톡 하는방법7

 

그러면 내 카메라 화면이 멈추게 되고 그 상태에서 목소리로만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상대방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화면이 있을 때 일시정지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니 기억해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8

 

일시정지 버튼 왼쪽에 음소거 버튼을 눌러서 소리 차단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일반 전화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유용한 기능이니 간단하게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화면 오른쪽 위에서 캐릭터설정, 배경설정, 화면 바꾸기를 하실 수 있는데요. 많이 사용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9

 

첫번째로 편집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측 상단에서 사람 얼굴 모양 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에 캐릭터 가면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 얼굴에 어울리는 캐릭터를 적용해서 예쁘게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10

 

다음으로 동그라미 3개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서 배경을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세피아. 따뜻한, 차가운, 빛나는 등 나에게 어울리는 배경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11

 

마지막으로 원 모양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핸드폰 카메라를 전환하실 수 있는데요. 휴대폰에는 일반적으로 카메라 앞뒤로 달려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톡 하는방법12

 

이제 페이스톡을 종료해 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신 후 맨 밑에서 빨간색 통화 버튼을 터치하시면 페이스톡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페이스톡 종료

 

그러면 아래처럼 페이스톡 화면이 꺼지게 되고 채팅방에 카카오톡으로 영상통화를 했다는 기록이 남게 됩니다. 카톡방에 올라가기 때문에 나뿐만 아니라 상대방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채팅창에서 페이스톡 시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톡 기록

 

지금까지 페이스톡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니 영상통화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런데 가끔 페이스톡을 하다가 연결이 갑자기 끊기거나 불안정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주로 와이파이 연결이 약해지거나 핸드폰이 오래돼서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페이스톡으로 영상통화를 하실 때는 산처럼 전화가 잘 안되는 장소를 피하고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와이파이 공유기 근처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인터넷 속도도 빠르고 와이파이에 가까운 곳에서 사용해도 계속해서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발생하면 핸드폰이 오래되어 성능이 떨어지거나 바이러스 침입 등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분들은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을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영상통화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페이스톡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와이파이를 사용하시거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