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토어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토어는 삼성 스마트폰이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삼성폰을 사용하지 않고 LG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갤럭시 스토어가 필요하신 분들이 가끔 있으신 거 같습니다.

 

갤럭시 스토어는 갤럭시 전용 스토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다른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설치가 불가능한데요. 갤럭시 워치 등 다른 삼성 웨어러블 기기들을 위한 갤럭시 스토어는 설치가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서 다른 스마트폰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웨어러블 설치를 목적으로 갤럭시 스토어를 다운로드 받는데 어플에 갤럭시 스토어가 들어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즉 갤럭시 웨어러블만 설치하신다면 갤럭시 스토어를 설치하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핸드폰에서 웨어러블 어플만 따로 설치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

 

조금 혼동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위쪽 내용을 충분히 읽어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스토어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

먼저 갤럭시 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을 미리 다운로드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 앱은 갤럭시 스마트폰, LG 핸드폰, 아이폰 모두 스토어에 가셔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화면에서 앱을 어플을 터치해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 소개

 

갤럭시 스토어를 설치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 중에서 갤럭시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기 떄문에 갤럭시 워치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플에서 갤럭시워치를 연결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첫번째에 있는 유용한 워치 앱 메뉴를 확인하신 후 오른쪽의 더보기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방법1

 

여기서 갤럭시워치에 유용한 어플들을 설치하실 수 있는데요. 워치에서 사용할 어플들을 찾아주신 후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방법2

 

 

 

갤럭시워치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건강, 피트니스(헬스)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아주 유용한 기능이니 꼭 한번 설정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핸드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 건강 및 피트니스 메뉴의 더보기 문구를 눌러 줍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방법3

 

여기서 건강에 관련된 어플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많이 사용되는 앱으로 삼성 헬스골프전용 어플 Golfwith : SMART CADIE  등이 있습니다. 특히 삼성 헬스 앱은 갤럭시워치를 이용해서 거리, 혈압, 심박수, 혈중 산소 등도 측정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사용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플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방법4

 

갤럭시워치의 장점 중 하나는 시계화면을 마음대로 바꿔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시계화면이 질릴때마다 한번씩 다른 화면으로 바꿔주면서 새롭고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메인화면으로 돌아가신 후 시계 화면 메뉴의 더보기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방법5

 

저는 스포츠/건강 목록의 시계화면에 들어갔는데 다른 목록들도 많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어플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고 바로 사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방법6

 

마지막으로 갤럭시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셔야 하는 어플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뒤로가기를 눌러서 웨어러블 메인화면으로 돌아가신 후 필수 앱 메뉴의 더보기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방법7

 

그러면 Watch Essentials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삼성이 추천하는 갤럭시워치의 필수 앱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쪽의 방법들과 마찬가지로 어플 오른쪽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토어 설치 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스토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핸드폰 기종을 사용하든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하시기만 하면 그 안에 있는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갤럭시 핸드폰이 아닌 분들은 따로 메인화면에 Galaxy 스토어를 설치할 수 없으니 이 점을 꼭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갤럭시 스토어에서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