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대화를 나누다보면 간혹 한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다행히도 갤럭시에서는 기본적으로 한자입력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최신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구형 핸드폰 사용자들도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점점 한자를 사용할 일이 줄고 있지만 공식적인 메시지를 보내야 하거나 나이드신 어르신들 분들은 여전히 한자입력을 많이 하고 계시는데요. 카카오톡과 문자 모두 동일한 삼성키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터치 몇번만 해주시면 바로 한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한자입력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갤럭시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

 

게다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따라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

한자입력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삼성 키보드를 켜주셔야 하는데요. 카카오톡이나 메시지 앱에 들어가셔서 입력창을 터치하면 하단에 키보드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키보드 오른쪽 아래에 기호가 하나 입력되어 있을 건데요. 이 마지막칸에 보이는 기호는 내가 맨 마지막에 사용한 기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의 경우 / 가 보이는데 기호 같은건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아래에 빨간박스로 표시된 위치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 한자입력방법

 

그러면 9가지 기호와 한자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맨 끝에 있는 한자를 선택해 줍니다.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1

 

그러면 기호로 입력되어 있던 키보드 버튼한자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한자키로 변경되지 않는 분들은 키보드 초기하를 해주셔야 하는데 이 부분은 밑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2

 

이제 입력칸에 아무 글자나 한글로 입력해 주신 후 다시 우측 하단에 한자키를 터치해 줍니다. 밑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여기서 한자로 바꿀 한글을 마지막에 써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3

 

그러면 입력칸과 키보드 중간에 한자가 몇 개 나오는데요. 여기서 입력칸에 입력한 마지막 글자의 한글을 뜻이 맞는 한자로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한자가 6개밖에 나오지 않는데 해당하는 한자 표기가 없는 경우 오른쪽 끝에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4

 

그러면 한글에 입력할 수 있는 모든 한자표기목록이 나오는데요. 잘 보시면 뜻(훈)이 같이 나오기 때문에 뜻을 참고해서 일치하는 한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5

 

그리고 목록에서 한자를 하나 선택하면 아래처럼 입력칸에 한자입력이 완료되는데요. 이런식으로 한글을 먼저 입력하고 뜻과 음을 기준으로 한글에 맞는 한자를 찾아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6

 

삼성키보드 초기화 방법

 

만약 위에서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한자입력이 되지 않는 분들은 삼성키보드의 일시적인 오류이거나 설정에 문제가 생긴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경우 키보드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아래 키보드 화면에서 바로 따라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먼저 문자나 카톡에 들어가셔서 입력칸을 눌러 삼성키보드를 화면에 띄워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입력칸과 키보드 사이에 메뉴바가 하나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 키보드 초기화방법1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면 삼성 키보드 메뉴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키보드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주신 후 설정 초기화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스마트폰 키보드 초기화방법2

 

그러면 키보드 설정 초기화, 개인 입력 데이터 삭제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키보드 설정 초기화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스마트폰 키보드 초기화방법3

 

그러면 화면 맨 아래에 초기화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초기화를 누르면 키보드 입력 설정이 전부 초기화됩니다. 참고로 이때 다운로드된 언어는 삭제되지 않는데 한국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크게 해당사항이 없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키보드 초기화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 한자입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한자를 직접 쓰지 않고도 음을 기준으로 한자를 찾아 입력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한자를 입력할 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니 이번에 확실하게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