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www.daum.net)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다음메일이나 카카오스토리 등 유용한 서비스들을 이용하가 위해서 아래 방법을 통해 다음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PC(컴퓨터)에서는 다음 로그인 버튼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핸드폰에서 다음 앱을 통해 로그인을 하시려는 분들은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요. 터치 몇번으로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뒤로 로그인 하는 방법이 조금 바뀌게 되었는데요. 예전에는 다음 계정 하나만 있으면 바로 다음 로그인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해졌습니다. 국내의 핸드폰 사용자들 대부분이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하기 때문에 회원가입하는 방법과 로그인 절차가 더 간편해져서 좋은 거 같습니다.

 

다음 로그인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충분히 따라할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 www.daum.net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Daum) 로그인 바로가기 - www.daum.net  

첫번쨰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다음 앱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스토어에 가셔서 간단하게 어플을 설치하시거나 검색창에 다음을 쳐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

 

그러면 아래화면처럼 다음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PC버전과 달리  아무리 찾아봐도 다음 로그인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한단계 더 들어가 주셔야 하는데요. 메뉴바 오른쪽 끝에 있는 줄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1

 

그러면 다음 어플들과 함께 내 계정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당연히 다음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아래 화면처럼 보이실 겁니다. 좌측 상단에 로그인 하세요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핸드폰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2

 

그러면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할지 Daum(다음) 계정으로 로그인 할지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해 주셔도 상관없으며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계정을 통해 다음 로그인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핸드폰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3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해보겠습니다. 제가 위쪽에서 이 방법을 권장드리는 이유는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동 로그인이 되기 때문에 따로 카카오계정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입력해 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화면처럼 프로필 사진에 카카오 표시가 생기는데요. 이제 자유롭게 다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4

 

이번에는 다음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 해보겠습니다. 예전부터 다음 서비스를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이 더 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아래 로그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5

 

그러면 아래처럼 다음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과 마찬가지로 이제 여러 다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인 메일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계정 정보 바로 아래에 메일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6

 

그러면 받은편지함으로 이동하게 되고 나에게 온 다음 메일들을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 보낸 메일을 보거나 보낸 이메일들도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오른쪽 위에 연필 버튼을 눌러서 메일 쓰기 또한 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완료

 

다음 로그인 방법 - PC버전

두번째로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다음 로그인(www.daum.net)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음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시기만 하면 바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다음 사이트에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신 후 오른쪽 위의 로그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버전과 마찬가지로 DAUM 이나 카카오계정 중 편한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PC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1

 

PC의 경우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디는 카카오계정을 만들 때 사용했던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고 아래에는 카카오톡 계정 비밀번호를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PC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2

 

그러면 아래처럼 다음 로그인이 완료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의 경우 휴대폰과 달리 따로 카카오 로그인만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PC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3

 

마지막으로 다음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아래에 로그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PC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4

 

그러면 아래처럼 다음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여기서 통합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계정이 카카오톡 계정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더 편리하거나 좋은점은 크게 없기 때문에 다음 계정을 계속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통합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다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메일 서비스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메일 문구를 클릭해 주세요.

PC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방법5

 

여기서 내가 받은 이메일은 물론 보낸메일, 나에게 쓴 메일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상단에 메일 쓰기 버튼을 눌러서 새 메일을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유용한 기능이 많으니 다음 포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메일 서비스를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PC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완료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주소 :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카카오계정, 다음)

 

지금까지 다음 로그인 바로가기 - www.daum.net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와 핸드폰 기준으로 둘 다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으니 모두 잘 따라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