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근처 약국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 19 여파로 약국을 찾는 분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근처 약국을 찾으시는 주된 이유는 바로 마스크 때문인데요. 약국마다 마스크 수량이 정해져 있어 내 주변에 가까운 약국을 많이 알아두시면 마스크 구매에 더 유리해집니다.

 

마스크뿐만 아니라 약이나 의약품을 사실 때도 근처 약국을 많이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약국마다 영업시간이 다르고 공휴일에는 열지 않는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저도 제 주변에 가까운 약국이 생겼는지 모르고 멀리까지 갔다 왔던 기억이 있네요. 

 

근처 약국 찾기 - 내 주변에 가까운 문 연 약국 찾는방법(주말, 휴일)

 

저는 근처 약국을 찾을 때 휴일지킴이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가까운 문 연 약국들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영업시간, 전화번호, 휴일(주말, 공휴일)에 영업하는지 여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휴일 지킴이 사이트를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거 같습니다. 정말 편리한 사이트니 꼭 알아두시고 근처 약국을 찾으실 때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처 약국 찾기 - 내 주변에 가까운 문 연 약국 찾는방법

 

근처의 약국 찾는 사이트는 많지만 제가 소개해드리는 휴일지킴이는 가장 신뢰성 있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입니다. 국가에서 인정한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약국 정보 외에도 의약품 복용사용법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근처 약국 찾기 - 내 주변에 가까운 문 연 약국 찾는방법(주말, 휴일)1

먼저 검색창에 '휴일 지킴이 약국'을 검색하신 후 아래 보이는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근처 약국 찾기 - 내 주변에 가까운 문 연 약국 찾는방법(주말, 휴일)2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왼쪽에서는 지도를 통해 약국 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고 오른쪽에서는 날짜 검색을 통해 약국 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를 통한 근처약국 정보 검색방법

 

먼저 지도를 통해 약국 정보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지도로 근처 약국 찾는방법

왼쪽 지도를 보시면 대한민국이 보이실 건데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예시로 경기를 눌러보겠습니다.

 

지도로 근처 약국 찾는방법1

다음으로 세부지역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화성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지도로 근처 약국 찾는방법2

그러면 경기도 화성시에  존재하는 약국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약국명, 약국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연중무휴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분 목록 아래에 '연중'으로 적혀있는 약국은 휴일에도 문을 여는 연중무휴 약국들이고 '야간'으로 적혀있는 약국은 밤 10시 이후에도 운영하는 야간 약국들입니다.  마지막으로 '연·야' 적혀있으면 밤 10시 이후에도 운영하는 연중무휴 약국들입니다. 이제 근처 약국의 지도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지도보기' 목록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지도로 근처 약국 찾는방법3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위처럼 지도에서 약국 위치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곳이 약국 위치입니다. 

 

지도로 근처 약국 찾는방법4

파란색 위치 표시를 누르면 약국이름주소,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날짜를 통한 근처약국 정보 검색방법

다음으로 날짜 검색을 통해 근처 약국 정보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날짜검색으로 근처 약국 찾는방법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는 일반휴일지킴이약국 검색, 연중무휴약국 검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일반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의 경우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일반휴일지킴이약국은 휴일(주말, 공휴일)에는 쉬는 일반적인 약국을 말합니다.

 

날짜검색으로 근처 약국 찾는방법1

연중무휴 검색에서는 휴일에 상관없이 문을 여는 약국 정보들만 알려주기 때문에 지역만 선택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근처 약국 찾기 - 내 주변에 가까운 문 연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휴일지킴이는 근처 약국 정보를 찾을 때보다는 주말이나 밤 10시 이후로 약국을 급히 찾아야 하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약국 정보를 찾을 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같습니다. 좋은 정보 얻어가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