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정로환이 효능 및 복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사제 역할로 유명한 정로환은 오랜기간 증명되어 왔기 때문에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역사가 되게 오래된 약이더군요.

 

정로환

 

정로환이 탄생배경은 일본이 러시아에 파병시킨 군인들이 오염된 물때문에 세균성 설사에 걸려서 개발된 약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역사가 깊은 약인만큼 현재 효과는 더 좋아지고 부작용 또한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정로환1

 

정로환을 한번쯤 먹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약간 소독제 비슷한 냄새가 나는데요. 냄새가 어찌나 독한지 근처에 두면 바퀴벌레, 파리를 쫒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정로환의 효능

 

정로환의 효능은 설사 증상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소화제로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물론 지사제에 들어가긴 하지만 모든 설사증상에 큰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로환2

 

알아보니 정로환은 세균성 설사에 특히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균성 설사라함은 식중동, 배탈 등 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 생기는 설사를 말합니다. 즉 정로환의 효능은 나이가 드셔서 원래부터 장이 약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어서 설사가 난 경우는 효과가 적다고 합니다.

 

정로환3정로환4

 

민감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지도 않았는데 배가 아프다면 세균성 설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세균성 설사의 증상으르는 설사, 식체, 묽은 변, 토사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정로환의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음식을 먹거나 긴장을 할 때 나타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정로환5정로환6

 

정로환 가격 및 성분

처음 정로환이 만들어 졌을 때 정로환의 효능의 핵심성분으로 크레오스트가 들어갔습니다. 크레졸 계열의 성분 중 하나인 크레오스트는 발암물질이 나오는다는 연구결과 때문에 미국에서는 금지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정로환7

 

결론부터 말씀드리지만 안심하고 복용하셔도 됩니다. 크레오스트에는 일반적으로 석탄 크레오스트와 나무크레오스트로 나누어 진다고 합니다. 석탄 크레오스트는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정로환은 석탄이 아닌 소나무와 같은 나무에서 추출한 크레오스트 이기 때문에 오히려 사람 몸에 더 좋다고 합니다.

 

정로환8

 

현재 정로환은 한곽에 3500원~4500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근처 동네 약국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으며 대략 4000원 정도 하는 거 같습니다. 

 

정로환 복용방법

정로환의 복용방법을 지키지 않고 과다섭취시 두통, 구내통증, 설사가 더 심해지는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이에 맞게 주의해서 섭취하셔야 하는데요. 정로환 복용방법은 1일 3회 식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중간 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만 15세 이상 또는 성인 : 1회 4정

만 11세 ∼ 14세 : 1회 3정,
만 8세 ∼ 만 10세 : 1회 2정

 

정로환 복용시 주의사항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은 복용하지 않는것이 좋고 위에서 설명해 드린 나이에 해당하지 않는 어린아이는 약국에서 이 약 말고 별도로 처방받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기복용은 좋지 않다고 하니 정로환을 복용해도 설사 증상이 계속 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정로환9

 

지금까지 정로환의 효능 및 복용방법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정로환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동성 정로환 에프정과 동성 정로환 당의정 제품입니다. 정로환 당의정은 냄새를 제거한 무취의 약이지만 둘 다 정로환의 효능은 똑같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개인적으로 정로환 에프정 제품을 복용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정로환 에프정 제품은 세균성 설사 뿐만 아니라 폭식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위장질환에도 효과가 있게 출시되었기 때문인데요. 가장 최신에 출시한 정로환 제품이여서 안정성 또한 가장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