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바탕화면이라고도 불리는 배경화면은 컴퓨터나 노트북을 살 때 초기화면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내 취향에 맞게 다른 배경화면을 설정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 전에 사용했던 windows10 배경화면이 질리거나 정말 맘에 드는 배경화면을 찾게 될 때 바꾸게 되는데요. 저도 매일 사용하는 배경화면이 질려서 새로운 느낌을 내고자 바꿔본 적이 있습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

 

윈도우10 배경화면을 변경하게 되면 새로운 느낌을 주는 거 같습니다. 마치 새로운 컴퓨터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주곤 하는데요. 사실 컴퓨터의 속도나 용량은 그대로지만 신선한 느낌을 받게 된다는 점 때문에 윈도우10을 자주 사용하고 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하는 방법을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누구나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윈도우 10 배경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 방법

 

▼먼저 윈도우10 바탕화면(배경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목록이 나오는데 개인 설정을 찾아 눌러 줍니다. 배경화면 설정은 전부 개인 설정에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1

 

▼그러면 자동으로 배경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기본적으로 윈도우10이 무료로 제공하는 5개의 바탕화면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사진 선택 목록에서 원하는 배경화면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2

 

▼그러면 위에서 설정한 배경화면을 미리보기 하실 수 있는데요. 별도의 저장 없이 미리보기에 나온 배경화면으로 적용됩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3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윈도우10이 제공하는 무료 배경화면을 사용하는것이 아닌 내가 원하는 사진을 배경으로 하길 원하는데요.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배경 이미지 밑의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4

 

윈도우10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이미지가 없으시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들을 모아놓은 사이트에서 찾아 설정해 보세요.

 

(참고 글 : 유용한 무료 사진사이트 모음)

 

유용한 무료 사진사이트 모음

요새 무료 사진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이 급격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른사람이 올리는 이미지를 불법적으로 사용해서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카페,sns에 올리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불법적으로

changwoos.tistory.com

 

▼그리고 왼쪽에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저는 배경화면에 폴더를 하나 만든 후  그곳에 이미지를 저장했습니다. 배경화면 이미지 폴더를 하나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헷갈리지 않아 좋더라고요. 이미지를 클릭하셨으면 아래의 사진 선택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5

 

폴더 만들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참고 글 : 윈도우10 새 폴더 만들기, 파일명(파일 이름) 바꾸기 변경 단축키)

 

윈도우10 새 폴더 만들기, 파일명(파일 이름) 바꾸기 변경 단축키

윈도우10(WIndows 10)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작업 중 하나는 새 폴더 만들기입니다.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인 만큼 단축키를 사용하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일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changwoos.tistory.com

 

▼사진이 선택되면 아래처럼 윈도우10 배경화면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 배경화면 이미지에 추가적인 설정이 가능한데요.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6

 

▼다시 개인설정에 들어가면 찾아보기 버튼 아래의 맞춤 설정 목록에서 채우기, 맞춤, 확대, 바둑판식 배열, 가운데, 스팬 중 하나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개성에 맞게 적용해 보세요. 참고로 기본 설정으로 채우기가 적용되어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채우기 설정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6.5

 

▼배경은 사진 외에도 단색이나 슬라이드 쇼 로도 설정이 가능한데요. 배경 목록의 사진을 누르시면 단색슬라이드 쇼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7

 

▼윈도우10 배경화면을 단색으로 설정하시면 아래에서 배경색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배경색이 없다면 + 사용자 지정 색 버튼을 터치해 원하는 배경색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깔끔한 배경을 좋아하는 분들은 사용해볼 만 설정이지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단색을 한 번 설정해 봤더니 너무 단조로워 금방 질리더라고요.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8

 

▼다음으로 슬라이드 쇼를 윈도우10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슬라이드 쇼는 여러 장의 이미지를 선택한 후 내가 설정한 시간 간격 동안 배경화면 사진이 변경되는 기능인데요.  시간 간격을 길게 잡으면 상관없지만 짧게 잡게 되면 컴퓨터 사용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간 간격을 30분이지만 아래에서 따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다음 간격마다 사진 변경' 밑에 있는 30분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8

 

▼여기서 시간 간격을 1분, 10분, 30분, 1시간, 6시간, 1일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순서 섞기나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실행을 허용하는지에 대한 여부, 맞춤 선택 등을 설정하실 수 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10

 

▼개인 설정의 목록에서는 배경화면뿐만 아니라 배경화면에서 보이는 윈도우모드와 기본 앱 모드를 밝게 할지 어둡게 할지 또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투명 효과와 테마 컬러도 설정이 가능하네요.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11

 

▼개인 설정의 테마 목록에 들어가시면 윈도우10 배경화면에 적용할수 있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테마를 설정하게 되면 폴더 컬러, 글꼴, 작업 표시줄 색상이 세트로 바뀌게 됩니다. 기본 테마 외에 다른 테마를 사용하고 싶다면 테마 변경 목록 아래의 Microsoft Store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12

 

지금까지 윈도우10 배경화면 설정 방법(바탕화면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데다가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들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번쯤 기분전환용으로 다른 배경화면을 설정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작업표시줄 사라짐(자동) 해결법은? 데스크탑 윈도우10버전

 

작업표시줄 사라짐(자동) 해결법은? 데스크탑 윈도우10버전

작업표시줄 사라짐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컴퓨터(노트북) 하단에 고정되어 있는 검은색 직사각형 모양의 줄을 작업표시줄이라고 합니다. 작업표시줄은 컴퓨터를 사용할때 필수적인 ��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