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윈도우10(WIndows 10)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작업 중 하나는 새 폴더 만들기입니다.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인 만큼 단축키를 사용하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일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단축키는 처음 외울떄는 힘들지만 사용 중 자연스럽게 외워지기만 하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단축키를 외우고 실제 작업에 활용해보세요. 컴퓨터(노트북)의 단축키는 정말 많지만 하나씩 외우고 사용하다 보면 이런 것들이 모여 전체적으로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새 폴더 만들기와 파일명(파일이름)을 바꾸는 단축키는 폴더 작업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데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준비해 봤습니다. 

 

 

새 폴더 만들기 방법

 

▼먼저 새 폴더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오른쪽 누르기)을 하고 빠른실행메뉴에서 맨 위의 새 폴더(N)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새 폴더가 만들어지는데요. 참고로 폴더는 바탕화면이나 로컬 디스크 등에 만들면 작게 보이지만 저는 폴더 안에 폴더를 만들었기 때문에 크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폴더 안의 세부 폴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새 폴더 만들기 단축키 

 

▼새폴더 만들기의 단축키는 3개의 키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Ctrl +Shift + N의 키를 동시에 누르면 새 폴더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이 단축키는 3개의 키가 필요해 사용 시 좀 불편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단축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마우스를 이용해 만드는 방법이 더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대부분 마우스 클릭을 통해 새로운 폴더를 만든다고 합니다.

 

파일명 및 폴더명 바꾸기 변경 방법

 

▼이름을 바꿀 폴더나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빠른실행메뉴에서 이름 바꾸기(M)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파일(폴더)이 선택되고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파일명이나 폴더명을 입력하고 Enter(엔터)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빈 공간을 클릭하면 폴더명 및 파일명 바꾸기가 완료됩니다.

 

파일 이름 및 폴더 이름 변경 바꾸기 단축키

 

▼파일 이름 및 폴더 이름을 바꾸는 단축키는 정말 간단한데요. 폴더나 파일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해 선택한 후 F2 버튼을 누르면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폴더 및 파일 삭제 방법

 

▼추가적으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 필요 없는 폴더나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더(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빠른실행도구모음에서 삭제(D) 찾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파일 및 폴더의 삭제가 완료됩니다.

 

파일 및 폴더 삭제 단축키

 

▼사실 단축키라고 하기 좀 그렇지만 키 하나로 파일 및 폴더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삭제하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을 해 선택한 후 키보드 오른쪽 위에 있는 Delete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새 폴더 만들기, 파일명(파일이름) 바꾸기 변경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폴더와 파일을 다루는 작업은 정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단축키를 숙지하시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노트북 마우스 패드 잠금 설정 및 해제 방법 (터치패드 잠금 끄기/켜기)

 

노트북 마우스 패드 잠금 설정 및 해제 방법 (터치패드 잠금 끄기/켜기)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마우스 커서가 자동으로 움직이거나 클릭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마우스 패드가 켜기(설정) 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마우스 패드

changwoos.tistory.com

작업관리자 단축키로 오류 프로그램(프로세스) 강제종료 삭제 작업끝내기

 

작업관리자 단축키로 오류 프로그램(프로세스) 강제종료 삭제 작업끝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업관리자의 단축키를 이용해 윈도우 10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하는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모리나 CPU가 과부하 되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거나 프로세스

changwoos.tistory.com

인터넷 화면 크기 조절 방법, 확대 축소 하기 방법

 

인터넷 화면 크기 조절 방법, 확대 축소 하기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화면 크기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일들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키보드를 잘못 누른다거나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화면 크기가 갑자기 커지거나 작아지는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