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추천친구 삭제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알수도 있는 다른 사람들을 추천해주는 친구추천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추천친구목록에 이상한 사람들이 뜨기도 하는데요. 그럴 경우 간단하게 목록에서 삭제시켜 차단해 버릴 수 있습니다.

 

카톡의 친구추천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카카오톡 옵션에서 추천친구가 안뜨게 설정(비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아는 지인을 카톡친구로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친구추천기능을 사용하면 빠르게 친구로 등록할 수 있는 등 여러 장점들 때문에 여전히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참고 : 카카오톡(카톡) 추천친구 기준은? 친구 추천 설정(허용) 및 해제 방법 )

 

 

 

 

카카오톡 추천친구 삭제(차단)하기 방법

카카오톡 친구추천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삭제 기능은 이상한 사람들 만을 걸러주는 참 편리한 기능 입니다. 하지만 한번이라도 목록에서 삭제하게 되면 친구추천 복구가 불가능 하니 신중하게 확인 후 삭제 하셔야 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에서 아래를 보면 있는 사람(친구목록)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친구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위 오른쪽의 사람+(친구추가)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단순히 아래의 추천친구를 통해 들어가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친구 추가 목록으로 QR코드, 연락처로 추가, ID로 추가, 추천친구 가 나오게 되는데요 가장 오른쪽에 있는 추천친구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추천친구목록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추천친구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할 상대방의 프로필(사진)을 꾹 눌러 줍니다. 참고로 프로필, 이름 오른쪽 끝에 사람+ 버튼을 누르면 추천친구가 자동으로 친구추가 됩니다.

 

삭제 메시지로 삭제할 상대방의 이름과 그 밑에 삭제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삭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 버튼을 눌러도 바로 삭제 되지 않고 OOO님을 추천친구 목록에서 삭제하고 더이상 추천받지 않으시겠습니까? 란 확인 메시지가 한번 더 나옵니다. 현재 추천친구 삭제 시 복구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삭제시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삭제가 완료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추천친구 삭제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추천친구목록에 이상한 사람들이 뜨는게 신경 쓰였다면 추천친구 삭제 기능을 통해 차단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초간단 아주쉬운 카카오톡 차단(프로필,메시지) & 숨김 하는법

 

초간단 아주쉬운 카카오톡 차단(프로필,메시지) & 숨김 하는법

한국에 살고 있다면 대부분이 깔려있는 메신저 앱이 있는데 바로 카톡입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즐거움을 느낄때도 있지만 신경쓰이는 부분도 분명 존재해요 가끔 친하지도 않은 사람들이 친��

changwoos.tistory.com

초간단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1분도 안걸리네

 

초간단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1분도 안걸리네

안녕하세요~ 짱우입니다. 한국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모든 분들이 카톡을 사용하시고 있는데요 카톡을 하다보면 관계가 틀어지고 사이가 안좋아져서 차단하거나 차단당하는 경우가 가끔 ��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방법(초간단 1분만에 하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방법(초간단 1분만에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오픈채팅방에 들어와서는 방에 맞지 않는 이상한 광고를 하거나 도배, 욕설 을 하는 사람들이 볼수 있습니다. 이��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