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오픈채팅방에 들어와서는 방에 맞지 않는 이상한 광고를 하거나 도배, 욕설 을 하는 사람들이 볼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신고기능을 사용해 주면 되는데요. 신고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아무리 많이 결려도 1분이내로 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하기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신후 오픈채팅방에 접속합니다. 광고, 욕설, 도배등을 한 사람의 프로필(사진)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프로필을 누르면 제일 아래에 신고하기 아이콘(그림)이 있습니다. 저는 오픈채팅방의 방장이라 도배한 사람을 내보내(강퇴) 를 시킨 상태라 신고하기 아이콘밖에 없지만 강퇴하지 않으신 분들은 내보내기 & 신고 아이콘이 나옵니다. 누르면 내보내기만 할지 내보내고 신고를 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방장이 아닐경우엔 내보내기 아이콘이 나오지 않고 차단 아이콘이 나옵니다. 누르면 차단만 할지 차단하고 신고를 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방법

 

다음은 메시지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이게 조금 귀찮을 수가 있는데 신고할 메시지들을 일일이 찾아서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옆에 빈 동그라미가 보이실텐데 누르시면 선택이 완료됩니다.

카톡 오픈채팅 신고방법

 

1. 저는 신고할 도배 메시지가 2개뿐이므로 2개만 선택했습니다. 신고할 메시지는 최대 5개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체크표시가 있는 노란 동그라미 아이콘으로 바뀌게 됩니다. 잘못 선택한 경우 아이콘을 한번더 누르게 되면 선택이 취소됩니다.  가장 위 오른쪽에 선택 해제를 누르시면 선택한 신고 메시지가 전부 취소 됩니다.

 

2. 신고할 메시지를 전부 선택하면 가장 아래에 있는 신고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오른쪽의 숫자 2는 신고할 메시지의 숫자를 의미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하기

 

이제 프로필 신고를 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에 신고유형(음란/성인, 불법정보(도박/사행성), 도배/욕설 메시지, 기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동시에 2개 이상은 선택이 불가능 합니다.

카톡 오픈채팅 신고하기

 

1. 저는 신고유형 도배/욕설을 선택했습니다. 

 

2. 선택후 오른쪽 위의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신고

허위 신고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됩니다. 정말 신고하시겠습니까? 란 메시지가 나오고 취소, 신고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신고를 누르면 카톡 오픈채팅방 신고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허위신고

 

허위로 신고하게 되면 카톡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니 신고 메시지 선택과 신고유형을 잘 선택하신후 신고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고가 완료되면 확인을 위해 카카오톡 대화내용의 일부가 카카오팀에 전송됩니다. 카카오팀에서 확인후 스팸성이 확인되면 신고된 사람은 이제 해당 오픈채팅방에서 참여하거나 대화 할수 없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