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핵심적인 정보만을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동영상 손떨림 보정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좀 있으시고, 설정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동영상-손떨림-보정-설정-활성화-상태
갤럭시-동영상-손떨림-보정-설정-상태

 

삼성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는 동영상 손떨림 방지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말 그대로 흔들림, 움직임이 많은 상황에서도 동영상 촬영을 도와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보통 동영상을 오래 찍다 보면 팔이 불편하거나 실수로 인해 화면이 흔들리게 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지금부터 제가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 손떨림 보정 기능을 꼭 사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갤럭시 동영상 손떨림 보정 설정 방법

 

 

1. 갤럭시 화면 켜기

2. 카메라 어플 열기

 

우선 갤럭시 핸드폰 화면을 켜주신 후 앱스 화면에서 [삼성 기본 카메라] 어플을 찾아 열어 줍니다. 기본 카메라 어플은 빨간색 카메라 아이콘으로 되어있습니다.

안드로이드-삼성-기본-카메라-어플
기본-카메라-어플

 

3. 톱니바퀴 아이콘 누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촬영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톱니바퀴-모양-카메라-설정-아이콘-위치
톱니바퀴-설정-아이콘

 

4. 동영상 손떨림 보정 활성화

 

다음으로 화면을 밑으로 살짝만 내리신 후 동영상 카테고리에서 [동영상 손떨림 보정] 메뉴를 찾아 줍니다. 그리고 해당 메뉴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밑의 사진처럼 켜 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손떨림-방지-기능-활성화-상태
손떨림-방지-기능-활성화

 

갤럭시 동영상 손떨림 보정 설정 안 될 때

 

만약 보정 설정이 안 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으로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 보정 기능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 들어가기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 터치
  3. '다운로드 및 설치' 메뉴 누르기
  4. '지금 설치' 버튼 터치

 

 

▼ 같이 읽어 보면 유익한 글 모음

 

 

 

마치면서 드리는 말

 

저는 갤럭시 손떨림 방지 기능을 사용 중이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크게 체감상 느끼지는 못한 거 같습니다. 그래도 손해 볼 것은 없기 때문에 계속 설정한 상태로 두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동영상 손떨림 보정 설정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