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익한 IT 정보를 공유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문자 제목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문자-제목-넣기-기능-사용-화면
갤럭시-문자-제목-넣기-기능

 

최근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지만 여전히 문자 메시지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자는 보통 예의를 차려야 하는 공적인 관계에서 많이 쓰이는 편인데요. 저도 카카오톡을 잘 확인하지 않으시거나 나이가 좀 드신 분들에게는 문자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자를 보낼 때 제목을 넣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 제목을 입력하는 경우는 많지 않자만 내용이 아주 길거나 주제를 강조하고 싶을 때 종종 제목 기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시는 기능인만큼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드릴 건데요. 핸드폰 사용에 미숙하신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만큼 밑에서 차근차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문자 제목 넣기 방법

 

 

1. 메시지 앱 들어가기

 

우선 삼성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메시지] 앱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삼성-기본-메시지-앱
기본-메시지-앱

 

2. 문자 보낼 연락처 선택

 

그리고 제목으로 문자를 보낼 [연락처] 목록을 하나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목록-선택
연락처-선택

 

3. 플러스 버튼 누르기

 

다음으로 화면 좌측 하단 부근에 위치한 [플러스]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 버튼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오른쪽 화살표(부등호) 버튼을 누르시면 플러스 버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플러스-모양-더-보기-버튼
플러스-모양-버튼

 

4. 제목 목록 선택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다양한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제목] 목록을 찾아 선택합니다. 만약 제목 목록이 안 보이신다면 목록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위나 아래로 쓸어보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제목-목록-위치
제목-목록

 

5. 제목, 내용 입력하기

 

이제 제가 빨간 상자로 표시한 두 곳에 메시지 [제목][내용]을 각 각 입력해 줍니다.

제목-및-내용-입력-완료-상태
제목-및-내용-입력하기

 

6. 전송 버튼 누르기

 

제목과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전송(종이비행기 모양)] 버튼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전송-버튼-위치
전송-버튼-위치

 

7. 전송 완료 확인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MMS 메시지로 잘 전송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송된-MMS-메시지-확인
MMS-메시지-전송-확인

 

제목이 첨부된 메시지를 보내실 때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그건 제가 위쪽에 설명드렸다시피 MMS 문자로 보내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안 쓰시는 분들은 이 점을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문자 제목 넣기 여부 확인 방법

 

위쪽에서 따로 입력한 제목은 미리 보기 화면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떤 식으로 표시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목이 첨부된 문자를 받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문자 미리 보기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앱의 다른 버전을 쓰시는 분들은 제목이라는 문구가 따로 표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그런 문구는 없고, 간략하게 입력한 제목만 표시되고 있습니다.

문자-미리보기-화면
문자-미리보기

 

해당 문자를 눌러보면 이런 식으로 세부적으로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내용-확인-화면
문자-내용-확인

 

 

맺음말

 

이상으로 갤럭시 문자 제목 넣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대방에게 강조하고 싶은 문구가 있는 경우 제목을 넣어 사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꼭 읽어야 하는 메시지를 보낼 때 이렇게 눈에 띄는 제목을 넣고 있습니다. 혹시 읽어보시다가 안 되거나 막히시는 분들은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