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공유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키보드 제스처 설정, 해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키보드-제스처-기능
갤럭시 키보드 제스처 인식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제스처를 통해 키보드의 자판을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판을 일일이 누르지 않아도 손가락으로 키보드 자판을 연결하듯이 드래그해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래그가 인식되면 키보드 자판에 파란색 선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불편한다고 생각하는 기능입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해 보니 잘못 입력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았고, 자판을 조금이라도 길게 누르면 제스처로 인식하여 사용하기 까다로운 편인 거 같습니다.

 

저는 천지인 키보드를 쓰다 보니 확실히 모든 면에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런데 영문 혹은 쿼티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도 있을 거 같습니다. 삼성에서도 키보드 제스처 기능이 쿼티 키보드에 최적화된 기능이라고 하니 쿼티를 쓰시는 분들은 한 번 써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키보드 제스처 설정, 해제 방법

 

제스처 기능을 사용하시거나 불편해서 해제하실 분들은 모두 동일하게 아래 방법을 따라 해 보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빠르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 앱 들어가기

2. 일반 메뉴 터치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위치한 [설정] 앱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화면을 조금 밑으로 내려서 [일반] 메뉴를 찾아 터치해 줍니다.

설정-어플의-일반

 

3.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 누르기

4. 제스처 및 피드백 메뉴 터치

 

다음으로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을 눌러 주신 후 [제스처 및 피드백] 메뉴를 찾아 터치합니다.

삼성-키보드-설정-메뉴

 

5. 키보드 화면에서 제스처 사용 메뉴 누르기

 

그리고 화면 최상단에 위치한 [키보드 화면에서 제스처 사용] 메뉴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자판-제스처-사용-메뉴

 

6. 원하는 항목 체크

 

마지막으로 원하시는 설정 옵션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제스처 기능을 쓰지 않으실 분들은 [사용 안 함]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고, 기능을 사용하실 분들은 [텍스트 입력] 항목을 누르시면 됩니다.

 

  • 사용 안 함: 제스처 인식 기능을 해제합니다. 인식되는 파란색 선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됩니다.
  • 텍스트 입력: 손가락으로 선을 그리듯이 움직여서 원하는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커서 이동: 키보드 화면을 밀면 커서가 동일한 방향으로 이동되는 기능입니다. 일부 키보드 구성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텍스트-입력-및-선택-가능-옵션

 

7. 설정 및 해제 여부 확인

 

이제 삼성 키보드에 손가락으로 드래그를 하셔서 원하시는 설정대로 바뀌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만약 파란 선이 보인다면 기능이 설정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삼성-키보드-드래그-인식-화면
인식-시-나오는-파란-선

 

▼ 함께 읽어 보면 유용한 글

 

 

 

글을 마치면서

 

이상으로 갤럭시 키보드 제스처 설정, 해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제스처 인식 시간을 자체적으로 늘려주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만큼 설정할 수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거 같습니다. 삼성 제품 사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