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자 기능을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삼성 스마트폰에는 실제 자를 구현해 주는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거리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물체에 직접 대고 거리를 잴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갤럭시-자-기능-사용-화면
갤럭시-자-기능-아이콘

 

물론 아주 긴 물건 같은 경우는 길이를 재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그런데 쓰시는 분들도 꽤 있고. 삼성 휴대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에 이렇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전문적으로 길이를 많이 잴 일이 있다면 따로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써 보니 편리한 기능들을 여러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외부 어플을 설치해 사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자 기능 쓰는 방법

 

 

첫 번째로 삼성 자 기능을 바로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두 번째로 외부 어플을 설치해 사용하는 방법을 차례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갤럭시 자 기능 바로 꺼내는 법
  2. 스마트폰 줄자 어플 설치하기

 

 

1. 갤럭시 자 기능 바로 꺼내는 법

 

1. 엣지 패널 실행

 

우선 핸드폰 화면 좌측이나 우측에 위치한 [엣지 패널]드래그해 열어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왼쪽에 위치한 분들의 경우 오른쪽 방향으로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삼성-엣지-패널-열기

 

2. 나침반 화면 전환하기

 

그러면 아래와 비슷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패널 부분을 손가락으로 좌/우로 드래그해 나침반 화면이 나오도록 화면을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패널-화면-전환

 

3. 더 보기 버튼 터치

 

아래 사진과 같이 나침반 화면이 뜨시는 분들은 좌측 상단에 위치한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더-보기-버튼-위치

 

4. 자 목록 누르기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자]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팝업-창-자-목록

 

5. 원하는 물건 길이재기

 

이제 밑의 사진처럼 휴대폰 화면에 자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cminch 중에서 원하는 단위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길이 보정까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짧은 거리를 잴 때 유용하게 활용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11cm가 넘는 거리를 잴 때는 조금 불편할 거 같습니다.

삼성-줄자-실행-화면

 

 

2. 스마트폰 줄자 어플 설치하기

 

다음으로 스마트폰 줄자 어플을 설치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설치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고,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꽤 편리합니다. 만약 길이를 자주 측정하시거나 전문적으로 쓰실 분들은 한 번 설치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Play 스토어 열기 > 돋보기 터치 > 자, 눈금자 문구 검색

2. 설치 > 열기

 

일단 [구글 Play 스토어]를 열어 주신 후 [돋보기] 버튼을 터치 후 검색 창에 [자, 눈금자] 문구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은 어플을 발견하셨다면 해당 어플 목록에 들어가신 후 [설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해 줍니다. 다운로드가 다 되신 분들은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줄자-어플-설치-화면

 

3. 어플 실행 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15cm 정도 가량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보다 4cm 정도 늘어났네요. 여기서도 cm, inch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4가지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릴 건데요. 이 기능들은 제가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 아이콘을 터치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아이콘부터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자-어플-초기-실행-화면

 

4. 여러 기능 소개

 

  1. 눈금 계수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히 길이를 재실 분들은 기본 수치인 1.00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좌측 끝을 고정시켜 두고, 길이를 재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화면을 좌우로 드래그하여 파란색 영역을 확장 또는 축소하실 수 있습니다
  3. 중앙을 기준으로 길이를 측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두 번째 기능과 똑같이 드래그를 통해 영역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4. 사각형 모양을 통해 길이를 잴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드래그로 사각형의 가로, 세로 길이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길이를 측정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제공되는-4가지-기능-소개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모음

 

 

 

맺음말

 

이상으로 갤럭시 자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종종 간단히 길이를 재고 싶은데 자가 없어서 곤란하신 경험이 한두 번 정도는 있으실 건데요. 이제부터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길이를 재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삶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