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익한 정보를 찾아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라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미디어출력, 기기제어 버튼 표시 및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버튼의 기능도 상세하게 설명드릴 테니 참고해 보시며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미디어출력-기기제어-버튼-표시-화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잘 모르는 기능들이 발견되고는 합니다. 저도 핸드폰을 만져보다가 몇 가지 기능들을 알아내어 여러분들에게 간단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휴대폰 상단 바를 내려보면 미디어출력과 기기제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들은 상황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 자세히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 글 목차

 

  • 갤럭시 기기제어 기능이란
  • 갤럭시 미디어출력 기능이란
  • 갤럭시 미디어출력, 기기제어 버튼 표시 설정 방법
  • 미디어출력 간단 사용법
  • 드리고 싶은 말

 

 

 

갤럭시 기기제어 기능이란

 

삼성에서 지원하는 기기제어 기능이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손쉽게 통제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으로 TV나 에어컨 등을 끄고, 켜는 상황 등이 모두 iot를 활용한 기술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SmartThings나 구글 홈에 여러 디바이스들을 등록해 설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등록된 디바이스들은 갤럭시의 기기제어를 통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기제어는 저도 일상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기능인데요. 저처럼 편리하게 쓰는 사용자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보니 최근에는 삼성이나 LG에서도 사물인터넷이 가능한 제품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미디어출력 기능이란

 

미디어출력 기능이란 핸드폰에 연결된 기기들 중 들을 수 있는 기기를 바꾸거나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편인데요. 아래의 사용법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지만 음량을 조절하는 역할도 합니다.

 

 

갤럭시 미디어출력, 기기제어 버튼 표시 설정 방법

 

1. 상단 바 내리기

 

먼저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상단 바]를 밑으로 2번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휴대폰-상단-바

 

2. 메뉴 버튼 누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의 [메뉴(점 3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메뉴-모양-버튼

 

3. 빠른 설정창 구성 항목 선택

 

그리고 열리는 팝업 창에서 [빠른 설정 창 구성]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표시된-목록-팝업-창

 

4. 기기 제어 및 미디어 버튼 출력 버튼 목록 누르기

 

아래처럼 빠른 설정 창 구성 화면으로 넘어오신 분들은 하단의 [기기 제어 및 미디어출력 버튼]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설정-창-구성-화면

 

5. 원하는 항목 체크

6. 완료 문구 누르기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원하시는 설정의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버튼을 표시하고 싶은 분들은 [항상 표시] 항목을 누르시면 되고, 버튼을 제거하실 분들은 [사용 안 함] 항목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선택이 완료된 분들은 맨 밑의 [완료] 문구를 눌러서 창을 닫으시기 바랍니다.

버튼-표시-설정-및-제거-방법

 

 

미디어출력 간단 사용법

 

다음으로 미디어출력 기능의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용한 기능이니 알아두시면 일상 생활을 하실 때 꽤 편리하실 겁니다.

 

▼상단 바를 다시 두 번 내린 후 [미디어출력]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미디어출력-버튼-위치

 

▼이곳에서 휴대전화의 음량을 조절하거나 소리를 내는 기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버즈 목록을 선택하면 핸드폰에서 나오는 소리가 버즈를 통해 나오게 됩니다.

출력-기기-선택-및-음량-조절-기능

 

▼뮤직 쉐어 기능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단의 [Music Share] 버튼을 눌러 주세요.

뮤직-쉐어-버튼-위치

 

▼그러면 함께 들을 수 있는 기기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기기를 선택하시면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소리가 해당 기기에 공유되어 같이 나오게 됩니다.

뮤직-쉐어-가능-기기-팝업-창

 

▼마지막으로 이어버드 표시 기능에 대해서 짧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면 맨 밑의 [그 외 기능]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외-기능-버튼-위치

 

▼우측 위의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점-3개-더-보기-아이콘

 

▼팝업 창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팝업-창-설정-메뉴

 

▼여기서 [사용 가능한 이어버드 표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활성화 버튼을 켜셔 사용해 보세요. 이 기능은 연결 가능한 갤럭시 버즈가 가까이 있는 경우 내 패널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1세대 버즈의 경우에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 점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가능한-이어버드-표시-기능-활성화

 

▼ 같이 읽어 보면 좋은 글

 

 

 

드리고 싶은 말

 

이상으로 갤럭시 미디어출력, 기기제어 버튼 표시 및 제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각 기능의 의미와 알아두면 유용한 사용법들도 모두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이해가 안 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