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밝기 최적화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11을 기준으로 설명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에는 밝기를 최적화해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단순히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를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닌데요. 스마트폰에서 수동으로 설정했던 밝기를 인공지능(AI)이 반복적으로 학습해서 사용자의 생활 습관에 맞게 디스플레이 밝기를 변경해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술이 많이 발달해서 학습이 빠르고, 정확도가 높아지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간혹 사용자가 밝은 곳에서 밝기를 내리거나 어두운 곳에서 밝기를 올리는 등 잘못된 생활 패턴을 인공지능에게 학습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시 학습을 시키면 해결은 되겠지만 축적된 데이터가 많을수록 고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셨다면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초기화라는 방법을 참고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먼저 삼성 갤럭시 기본 [설정] 어플을 터치해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2.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찾아 눌러 줍니다.
3. 앱 목록 우측에 위치한 [줄 3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4. 뜨는 창에서 [시스템 앱 표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켜주시기 바랍니다.
5. 활성화 여부를 체크하신 후 하단의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6. 이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서 [BrightnessBNR] 항목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7. 앱을 잘 선택하셨다면 사용량 목록의 [저장공간] 메뉴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8. 다음으로 화면 왼쪽 밑의 [데이터 삭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9. 그러면 확인용 창이 밑에 뜨게 되는데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10. 마지막으로 우측 밑의 [캐시 삭제] 버튼까지 눌러 주시면 인공지능이 학습했던 밝기 기록이 전부 초기화됩니다.
▼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더 어두운 밝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밝기 최적화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10 이후로 메뉴가 시스템 앱으로 숨겨지다 보니 헤매시는 분들이 많아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초기화가 완료되신 분들은 이제 올바른 생활 패턴을 인공지능에게 학습시켜서 최적화 기능을 나에게 맞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