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익한 IT 정보를 공유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스토리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로그아웃-상태-화면

 

예전에 저는 카카오스토리를 상당히 많이 사용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탈퇴를 생각해봤지만 나중에 들어갈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로그아웃만 해두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저처럼 당분간은 카카오스토리를 쓰지 않을 분들은 로그아웃 후 용량 관리를 위해서 앱을 삭제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앱을 사용하게 되면 그때 다시 설치해서 로그인하시면 되는 거니까요.

 

 

 

카카오스토리 로그아웃 방법

 

  1. 우선 모바일에 설치된 '카카오스토리 앱'에 들어가 줍니다.
  2. 화면 오른쪽 아래에 위치해 있는 '프로필 사진' 탭을 터치합니다.
  3. 그리고 우측 상단의 '메뉴(3선)'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4. 스크롤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리신 후 '로그아웃'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뜨는 창에서 '카카오계정(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기억' 항목에 체크합니다.
  6. 마지막으로 '로그아웃' 문구를 누르시면 절차가 완료됩니다.

카카오스토리-메뉴-아이콘-들어가는-방법

 

계정-로그아웃-절차

 

이제 화면을 보시면 계정 로그인 창으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 정리

 

이상으로 카카오스토리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해서 카카오스토리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무리 없이 따라 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가 카카오계정 기억 항목에 체크하라고 한 이유는 나중에 로그인할 때 편리하기 위한 것이니 꼭 체크해 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