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익한 IT 정보를 공유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코레일톡 휴대폰 인증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KTX를 온라인으로 예매하기 위해서는 코레일톡이라는 어플이 필요합니다. 코레일톡에는 여러 가지 로그인 방법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기본적으로 회원 번호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 번호로는 완벽하게 본인 인증이 안 된 상태이기 때문에 코레일에서는 휴대폰 번호로 인증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인증을 완료하시면 회원 등급 조정,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레일톡 휴대폰 인증 방법

 

1. 우선 핸드폰에 설치된 '코레일톡' 어플로 들어가 줍니다.

설치된-코레일톡-어플

 

2. 화면 오른쪽 위에 위치한 '더 보기(줄 3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줄-3개-모양-더-보기-아이콘

 

3. 열리는 앱 서랍에서 '회원정보/쿠폰·할인증'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코레일톡-앱-서랍

 

4. 다음으로 휴대폰 항목의 '인증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항목의-인증하기-버튼

 

5.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전화번호 인증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팝업-창-전화번호-인증하기-버튼

 

6. 회원 번호로 이미 로그인이 된 분들은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이미 입력되어 있을 겁니다. 정보가 맞는지만 확인하신 후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번호-인증-요청-버튼

 

7. '카카오톡'으로 넘어가신 후 코레일 기차가 보낸 '6자리 인증 번호'를 확인해 줍니다. 종종 메시지에서 찾는 분들이 있는데 반드시 카카오톡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으로-발송된-6자리-인증-번호

 

 

8. 확인한 인증 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줍니다.

9. 화면 맨 밑의 '인증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인증-번호-입력-절차

 

10. 이제 아래와 같이 휴대폰 번호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팝업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확인' 버튼을 눌러 닫아주시면 됩니다.

휴대폰-번호-등록-완료-버튼

 

 

코레일톡 휴대폰 인증 여부 확인 방법

 

코레일톡의 더 보기 > 회원정보/쿠폰·할인증 순서로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인증 완료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톡-휴대폰-인증-완료-화면

 

이제 할인권 등을 주는 혜택이 있을 때 놓치지 말고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끝내며

 

이상으로 코레일톡 휴대폰 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첨을 통해 50% 할인권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시간을 조금만 내서 인증해 두시면 좋습니다. 특히 KTX를 자주 타셔야 하는 분들은 꼭 해두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