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익한 IT 정보를 알려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스토리 친구 신청 취소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스토리-친구-신청-취소-상태-화면

 

카카오스토리를 하다 보면 종종 다른 사람에게 친구 신청하는 실수를 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그 사람이 수락하기 전에 빠르게 취소를 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하지만 취소를 하더라도 신청이 갔다는 메시지 자체는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그래도 모르는 사람이 추가되는 것은 막을 수 있으니 취소는 꼭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친구 신청 취소 방법

 

1) 일단 '카카오스토리' 어플에 들어와 주시기 바랍니다.

2) 그리고 우측 하단의 '내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내-프로필-아이콘

 

3) 프로필 화면이 보이시는 분들은 '친구(사람)' 탭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사람-모양의-친구-탭

 

4) 다음으로 '친구 신청 목록'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친구-신청-목록

 

5) 이곳에서 내가 친구 신청한 사람들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취소할 친구를 선택하신 후 우측의 '취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신청-취소-버튼

 

6) 그리고 열리는 팝업 창에서 '확인' 문구를 누르시면 취소가 완료됩니다.

팝업-창-확인-문구

 

이제 상대가 나를 친구로 받게되는 일은 생기지 않게 됩니다.

 

 

 

끝맺음 말

 

이상으로 카카오스토리 친구 신청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청 메시지가 삭제되지 않는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거 같습니다. 실수로 내 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보일 수 있으니까요. 이 점은 카카오스토리 측에서 조금 수정을 해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