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기본-동영상-플레이어-선택-화면

 

삼성 갤럭시는 기본적으로 비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을 재생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종종 재생 플레이어를 잘 못 선택했거나 더 좋은 플레이어로 바꾸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갤럭시 사용자들은 편의상 동일한 플레이어가 사용되게 고정해 놓는데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갤럭시 설정을 통해 기본 플레이어를 바꿔주셔야만 합니다.

 

 

 

갤럭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 변경 방법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11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다른 버전을 쓰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일단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삼성-갤럭시-기본-설정-앱

 

2. 그리고 스크롤을 밑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눌러 줍니다.

애플리케이션-목록

 

3. 다음으로 맨 위에 위치한 '기본 앱 선택' 목록을 눌러 줍니다.

기본-앱-선택-목록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갤럭시 기본 앱 메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링크 열기' 메뉴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링크-열기-메뉴

 

5. 링크 열기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시면서 '비디오 플레이어' 항목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비디오-플레이어-항목

 

6. 마지막으로 '기본 설정 삭제' 버튼을 터치하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기본-설정-삭제-버튼

 

이제 동영상을 하나 재생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를 바꿀 수 있는 연결 프로그램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중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 후 항상 문구를 눌러 설정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동영상-플레이어-연결-프로그램-선택-팝업-창

 

※ 내용 요약

 

  1. 설정 앱 누르기
  2. 애플리케이션 목록 터치
  3. 기본 앱 선택 목록 들어가기
  4. 링크 열기 메뉴 터치
  5. 비디오 플레이어 항목 선택
  6. 기본 설정 삭제 버튼 누르기

 

 

 

마치며

 

이상으로 갤럭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생 플레이어를 다른 것으로 바꾸고 싶은 분들은 이런 식으로 비디오 플레이어 설정을 삭제 후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추천 포스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