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글씨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글씨-크기-조절-기능

 

네이버 앱을 사용하다 보면 글씨를 더 크게 확대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귀찮다는 이유로 해당 글자 크기를 그대로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내 눈에 안 맞는 글씨를 계속 보게 된다면 눈 건강에 아주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내 눈에 편한 글씨 크기로 바꿔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 글씨 크기 조절하기

 

네이버 앱에서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앱 글씨 크기 조절 기능 이용하기
  2. 네이버 앱 글자 크게 보기 기능 설정하기

 

 

1. 네이버 앱 글씨 크기 조절 기능 이용하기

 

첫 번째로 네이버 앱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이용해 글자 크기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설치된 [네이버] 앱에 들어와 줍니다.

2. 그리고 좌측 상단에 위치한 [줄 3개] 모양 버튼을 눌러 줍니다.

네이버-앱-줄-3개-버튼

 

3. 그러면 앱 서랍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합니다.

앱-서랍의-톱니바퀴-모양-버튼

 

4. 다음으로 [화면 스타일·폰트 설정] 목록을 찾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앱-설정-화면

 

5. 그리고 제가 빨간 상자로 표시한 [글자 크기 조절] 버튼을 움직여 원하시는 크기로 설정해 줍니다. 참고로 조절은 5단계 중에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6. 크기 조절 후 맨 밑에 있는 [스타일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글씨-크기-변경-및-적용하는-방법

 

이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 앱 화면으로 나가 보시면 전보다 글씨 크기가 확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앱 글자 크게 보기 기능 설정하기

 

두 번째로 글자 크게 보기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첫 번째 방법으로 글자가 충분히 크게 보이지 않는다면 이 방법까지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첫 번째 방법을 참고해 네이버 앱 > 줄 3개 > 톱니바퀴 순서로 들어와 줍니다.

2.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리신 후 [글자 크게 보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ON 상태로 켜주시면 됩니다.

글자-크기-보기-기능-활성화-상태

 

 

네이버 앱 최대 글씨 크기

 

아래 사진은 글씨 크기 단계를 5단계로 설정하고, 글자 크게 보기 기능을 설정한 화면입니다. 네이버 앱 설정으로는 최대 이 정도 글자 크기까지 커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대로-글자가-커진-상태의-네이버-앱-화면

 

 

마치면서

 

이상으로 네이버 글씨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2가지 방법을 이용해 최적의 글자 크기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자 크기 관련 포스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