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아이폰 밝기가 마음대로 변할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화면 밝기가 마음대로 조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디스플레이 고장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대부분 설정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아이폰에서는 자동 밝기 기능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핸드폰 사용 중에 수시로 밝기가 변한다면 오히려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화면 밝기가 변할 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자동 밝기 기능을 끄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이폰 사용 중에 화면 밝기가 갑자기 올라가거나 내려간다면 해당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 앱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살짝 내리신 후 '손쉬운 사용' 메뉴에 들어가 줍니다.
다음으로 시각 지원의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화면을 맽 밑으로 내리신 후 '자동 밝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끄시면 됩니다.
이제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시면 화면 밝기가 그대로 고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에 화면 스타일 자동 변경 기능이 설정되면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가 상황에 맞게 적용됩니다. 그래서 라이트 모드일 때는 화면이 밝게 보이고, 다크 모드일 때는 어둡게 보여서 밝기가 달라진 것처럼 보이게 되는데요. 만약 배경이 검은색과 흰색으로 번갈아서 바뀌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아이폰의 기본 설정 앱에 다시 들어와 주신 후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화면 스타일' 카테고리에서 '자동'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이폰에는 Night Shift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이 적용되면 밝기에 따라서 화면 색상이 자동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혹시 화면에 어두운 색상이 적용된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 Night Shift 기능을 끄시기 바랍니다.
먼저 설정 앱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로 들어와 주신 후 'Night Shift' 항목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시간 지정'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밝기가 마음대로 변할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디스플레이 고장일 가능성이 있으니 애플 수리센터에 맡겨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