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이번 글에서는 구글 날씨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고,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노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며, 다른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날씨-알림-팝업-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푸시 알림 창에 구글 날씨 정보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알림은 현재 내 위치를 기준으로 표시되는 정보인데요.

 

그런데 날씨에 대해서 크게 궁금하지 않거나 다른 방법을 날씨를 확인하시는 분들은 굳이 알림을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 알림을 오지 않도록 차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날씨 알림 끄기 방법

 

구글 날씨 알림을 끄는 방법은 상황에 따라 2가지 정도로 나뉩니다. 2가지 방법 모두 설명드릴 테니 나에게 더 편리한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구글 날씨 팝업 알림에서 끄기
  2. 휴대폰 설정 앱에서 진행하기

 

 

 

1. 구글 날씨 팝업 알림에서 끄기

 

현재 내 핸드폰 화면에 구글 날씨 알림이 팝업으로 떠 있는 경우 바로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상단 바 내리기

 

우선 휴대폰 맨 위에 있는 '상단 바'를 아래 방향으로 두 번 내려 줍니다.

휴대폰-화면-상단-바-내리기

 

2. 알림 더 보기 버튼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구글 날씨 알림이 보이실 건데요. 해당 알림 오른쪽에 있는 '더 보기'(아래쪽 화살표)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더-보기-버튼

 

3. 왼쪽으로 드래그

 

그리고 날씨 알림을 왼쪽 방향으로 살짝 드래그해줍니다. 이때 드래그를 길게 하면 알림이 사라질 수 도 있으니 꼭 조금만 해주셔야 합니다.

알림을-좌측으로-드래그하는-장면

 

4.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알림이 왼쪽으로 밀리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알림-설정-아이콘-모양

 

5. 현재 날씨 상태 항목 비활성화

6. 저장 문구 터치

 

그러면 하단에 창이 하나 열리게 됩니다. 이곳에서 '현재 날씨 상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고, '저장' 문구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구글-날씨-알림-끄기-완료

 

이제 핸드폰을 사용하시다 보면 구글 날씨 알림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설정 앱에서 진행하기

 

만약 구글 날씨 알림을 지워버리신 경우 휴대폰 설정을 통해 꺼주셔야 합니다.

 

 

1. 설정 앱 터치

 

일단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눌러 줍니다.

휴대폰-기본-설정-앱

 

2. 애플리케이션 목록 들어가기

 

아래처럼 설정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애플리케이션-목록

 

3. Google 항목 선택

 

이곳에서 내 핸드폰에 설치된 모든 어플 항목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Google' 항목을 찾아 선택해 주세요.

Google-앱-항목

 

4. 알림 메뉴 터치

 

다음으로 개인정보 보호의 '알림'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알림-메뉴

 

5. 현재 날씨 상태 목록 끄기

 

이제 '현재 날씨 상태' 목록의 활성화 버튼을 끄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현재-날씨-상태-목록-활성화-버튼-끄기

 

 

일기예보, 주요 날씨 변화 알림 끄는 방법

 

혹시 알림 창에 '주요 날씨 변화''일일 일기예보'가 뜨는 분들은 알림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해당 목록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일일-일기예보-및-주요-날씨변화-알림-목록-활성화-버튼-끄기

 

 

마치며

 

이상으로 구글 날씨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림 팝업이 보이시는 분들은 첫 번째 방법을 적용하시고, 팝업이 없는 분들은 두 번째 방법을 통해 알림을 꺼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위의 방법을 적용했는데도 알림이 계속 나오는 분들은 일시적인 오류일 가능성이 높으니 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